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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인간성
작성일 2013-05-01 15:11:26 KST 조회 1,069
제목
음... 신뿌 자살대전을 한판 하고 왔는데...개발자님 생각은 어때요?

*참고

저는 신뿌Original시절부터 3배틀 자살, 3캐리어 자살 등을 매우 맘에 안들어했습니다.

그게 가장 사기라고 생각해서 3배틀전략을 자주 사용하기도 했구요... ㅎㅎ





신뿌 군심ver를 몇판째 해보고 있는데요.

가스양에 따라 자살하는 시스템 덕분에 웃긴양상이 나와 말씀드립니다.

전 자살이 제일 사기스러운 잡기인 것 같아 애용하는 편인데, 

오늘은 맞상대인 프로토스가 저와 똑같이 하더군요.

서로 조금만 불리하면 망설임없이 자살해버리는 진풍경이 연출됐습니다.


집정관이 붙는다 싶으면 자살

EMP를 맞았네? 자살

몰렸네? 의료선 태워서 자살

빈집막은 뒤라 병력이 다쳤는데? 자살


이런 식으로 1시간 가까이 게임을 했지만 제대로 죽이거나 죽어본 적은 초반이 유일했습니다.

결국 야마토포 짤짤이 이후 

지뢰+의료선우산 유령이 쏜 핵으로 이겼습니다. 이 조합을 쓰면서도 이건 뭔가 아니다 싶었습니다.



제작자님도 한번쯤 생각해보셨을 건의사항을 하나 제안합니다.

*자살한 유닛의 경험치를 상대팀에게 나눠주기*입니다.

내가 빈집을 들어갔는데 맞빈집하던 상대가 뿅하고 아무 손해 없이 나타나는 일은 없겠지요.

이러면 빈집스타일이 대세가 될 것 같긴 한데...

제작자님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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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Moonlit (2013-05-01 15:56: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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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좋은 의견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장구현은 힘들고 조만간 도입하겠습니다.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5-01 16:19: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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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경험치 안주려고 자살하는거 매우빡침

그래서 본인도 애용함
아이콘 부료선 (2013-05-01 17:0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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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살시 다음 자원 획득까지 쿨타임을 주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자살을 많이 할 수록 쿨타임을 증가시키면 자살하는것도 신중해지겠죠.
아이콘 Moonlit (2013-05-01 17:3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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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타임 방식은 언뜻 좋아보이지만 나중을 생각해보면 ㄴㄴ함. 나중에 내 유닛을 몇마리만 살려놓으면 미침. 자살로 죽음 쿨탐이 쩔지 지금 유닛으로 잡기엔 한세월이지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5-01 17:5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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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서의 얘기는 자살해서 경험치 안주는게 문제인거니 쿨방식은 근본적인 문제와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자살하는쪽에 페널티를 주는걸로는 해결이 안되요
경험치 안줄려고 자살하는거 아닌사람도 손해보니까
자살시 자살한 유닛 경험치의 25%를 상대 팀당 한명씩 받게 하는 거면 모를까 ㅇㅇ
아이콘 부료선 (2013-05-01 20:0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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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자폭하는 유닛 가치만큼만 딜레이 주는건 어떤가요?
일정 유닛 수&경험치량 이상만 쿨타임 먹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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