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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입대전엔 군심신뿌가 제맛
작성일 2013-06-29 16:18:28 KST 조회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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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근데 톰과제리 말인데요

톰선택말고 제리선택으로 바꾸면 안됨? 밸붕인가그럼

하긴 글케바꾸면 톰싫어해서 방폭이 수시로 일어날지도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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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부료선 (2013-06-29 16:3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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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제한 넣어서 랜덤 픽하는게 나음.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6-30 00:01: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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톰 2명 안고르면 영원히 못하게 하는걸 노린겁니다

어차피 제리 먼저 선택해서 늦게고른사람이 톰을 하든
랜덤픽해서 톰하기 싫다는사람이 톰되든 그사람이 짜증나서 나가면 방폭되는건 마찬가지임.
창쏟하고 직접 얘기를 해보면 뭔가 요소를 넣을때
이것저것 조금이라도 연관이 될 수 있는 모든 걸 다 고려하고 넣는다는걸 알게됩니다
아이콘 부료선 (2013-06-30 00:3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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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히 못할바에야 방폭을 하고 말지.
아이콘 입대전엔 군심신뿌가 제맛 (2013-06-30 00:49: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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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근데 생각해보면 이게 방폭이 덜 나오는편
아이콘 부료선 (2013-06-30 02:45: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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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이겜이 로딩이 긴것도 아니라, 차라리 빠른 방폭후 리겜이 났습니다.
아이콘 부료선 (2013-06-30 02:50: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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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리선택은 초보자한테 톰을 몰아주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절대 안됩니다. 이건 이미 경도 유즈맵에서 증명된 사실임.
아이콘 부료선 (2013-06-30 02:53: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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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톰 하나 나간다고 겜종료는 너무 허무한감이 있는데, 혼자서 두개 컨하기 힘들긴 하지만 이건 개인한테 선택권을 줘야하는게 아닌가 싶군요.
아이콘 부료선 (2013-06-30 02:56: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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톰 선택이라곤 하지만, 하기 싫은사람이 억지로 하는건 똑같기 때문에 대충하다 죽거나, 도중에 좀 불리하다 싶으면 나가는게 보통입니다. 유저입장에선 별다른 메리트는 없습니다.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6-30 03:35: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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톰 하나 나가면 끝나게 한것도 이유가 있습니다.

나가버릴 경우 남은사람이 두개 컨하게 하면 결국 톰은 하나만 있어도 별 상관 없는거인데다
제리6명 톰2마리로 잡는것보단 제리3명 톰1마리로 잡는게 훨씬 힘듭니다.
도망가도 반대편에서 잡아줄 그런 두번째 톰이 없거든요
딱 봐도 말이 많을것같은 부분은 다른 방법을 적용할 경우 어떻게 되는지는
제작자가 이미 다 생각을 하고 적용한 부분임
게시 후 반나절만에 TOP10 진입하는 맵 제작자는 기본적인 생각부터가 다릅니다.
뭘 건들면 뭐가 어떻게 되는지 연관되는 효과를 다 생각하고 패치를 함

최근에 생긴 톰 공속증가 스킬 있죠? 굳이 톰 상향이 필요하진 않았는데 왜 넣었냐고 물어보니
에너지업은 그 자체로 스킬을 자주 쓸 수 있으니 좋고
체업은 잘갖춰진 요새 뚫을려고 도약같은거 쓸때 시너지효과가 생기는데
공업은 관련된 시너지효과를 가진 스킬이 없어서 넣었다고 합니다.

왜 이 방법을 택했는지 궁금한거 다 물어본 입장에선
이게 더 좋을것같다 같은 생각 전혀 안듭니다.
아이콘 부료선 (2013-06-30 05:06: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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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1톰이 가망이 없는건 압니다. 심지어 1대1도 불리하다는거 알고요.

하긴, 생각해보니까 투컨은 숙련톰이 초보톰을 압박해서 나가게 만드는 부작용이 있긴하군요.
그외에는 별 문제없다고 봅니다. 두명이 한개 컨하는거랑, 혼자 두개 컨트롤하는건 다르니까요.
투컨이 어렵다 생각이 들면 나가면 그만이겠죠. 반대로, 고수가 투컨하면 게임 난이도가 대폭 상승할 수 도 있겠죠.
어쨋든, 겜이 허무하게 끝나는것도 꽤 문제라 봅니다.

스탯중 가장 매리트가 떨어지는게 공업이라건 조금만 플레이해보면 감이옵니다.
모든 공격유닉이 체력이 10 이니 방어 유닛 부시거외에는 별 필요가 없는데다 체업에 비해 우선순위가 부족한 느낌이죠. 그리고 도약이라는 스킬땜에 공업이 크게 필요하지 않고요.
공업은 버프가 필요한 부분이 있었다 봅니다. 아니면, 제리의 공격 유닛들의 스탯을 조정할 필요가 있던가요.
스킬에 따른 스탯 시너지는 부수적인거라 봅니다. 가장 중요한건 각 스탯을 찍었을때 얼마만큼 효과적인가겠죠. 단순히 시너지가 없어서가 아니라, 효율이 떨어져서 버프가 필요한게 아닌가 합니다.
아이콘 팔라듐 (2013-06-30 15:40: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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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으로 바꿔야 뭐 하지

지금 게임 상황 보면 톰 안할려고 일부로 뻐기는분들 때문에 방폭 됩니다. 그래서 악용하죠

도대체 톰 선택 연관성이 뭐가 있는지 설명좀?? 도저히 이해가 안되요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6-30 16:25: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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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위에서 설명해 놨듯이 안고르면 일정 시간 뒤 랜덤선정 하는 방식도
그 톰이 나가버리면 그만이니 방폭이고, 제리를 선택하는 식으로 해서
못고른사람이 톰되는 방법도 그 사람이 하기싫다고 나가버리면 결국 방폭입니다.
다 똑같은데 굳이 다른게 더 나을 이유가 없는거죠
그냥 리방하던가 하겠다는 사람이 나올때까지 기다리는게 최선인게 맞고
이런 얘기는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제작자한테 직접 설명 다 들어본 입장에서는
그저 지극히 무의미하고 하찮아보일 뿐입니다.
아이콘 부료선 (2013-06-30 16:30: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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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같지 않습니다. 대기하는시간은 생략은 왜하시나요.
제작자의 의도가 모두 옳지는 않습니다.
아이콘 부료선 (2013-06-30 16:31: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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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리 선택은 위에서 얘기한데로 초보자한테 톰을 몰아주는 경향이 있어서 안되는거구요.
아이콘 부료선 (2013-06-30 16:36: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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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보면 톰은 비선호대상이라, 유저끼리 눈치게임으로 정하네 뭐네 하지만, 결국 안하면 무한대기거든요. 어쨋거나 하기 싫은거 억지로 하는건 시간만료 랜덤이나, 남들이 강요해서 하는 톰 선택이나 똑같습니다.
그럼 여기서 무작정 기다는것과 1분정도 기다는것중 뭐가 더 낫겠습니까?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6-30 16:54: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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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쏟접하면 한번 여기 보라고 링크 달아봐야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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