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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데이트어라이브
작성일 2013-07-22 22:05:55 KST 조회 1,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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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고 있는 맵 한번 봐주세요
파일포켓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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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어떤 맵이냐면, 단편 스킬싸움 맵입니다.

스1로 치면 나루토중급닌자시험같은 맵이에요.



게임 스타일은 3가지가 있어요.

토너먼트 개인전 / 서바이벌 개인전 / 토너먼트 팀전 / 서바이벌 팀전


토너먼트 개인전은 각자 8강,4강,결승 이렇게 해서.

영웅 고르고 각각 대진표 랜덤으로 줘서 1:1씩 싸우면서 하는 방식.

스1에 저 맵하고 똑같은 방식이에요.


서바이벌 개인전은 8명이 각각 시작 로테이션에 생성되서

최후의 1인 남을 때 까지 서로 죽이고 싸우는 방식.


토너먼트 팀전은 4명이 한 팀이 되어서, 2인1조로 해서

4강 부터 하는 겁니다, 만약 같은 팀에서 2조가 다 이겼으면, 그냥 이긴 경기겠죠.


서바이벌 팀전은 4명이 한 팀이고, 그대로 팀 로테이션에 생성되서

상대 팀이 다 뒤지고, 우리 팀에는 한 명이라도 살으면 이기는 경기.







이걸 시작 때 방장이 정할지, 투표로 정할지는 뭐 고민입니다.



그래서, 영웅마다는 스킬이 5개 있어요.

평균적으로 액티브4 패시브1에요.

패시브5인 영웅도 있고, 액티브3패시브2인 영웅도.. 뭐


이건 제가 영웅 기획할 때 꼴리는대로 합니다.

그리고, 모든 캐릭터 다 논 타겟팅입니다.


파오캐에서 나나야가 미옥사문으로 타겟팅한 적한테 달려가서 찌르면.

여기서 그런 비슷한 기술은, 대상 지점으로 달려가서, 도중에 적이 닿으면 찔러요.


UI는 가운데 빈 부분에 체력바 큰걸로 만들고 할겁니다.









뭐 대충이렇습니다.

그래서 대충 빨리 만드려고 합니다.


자날 시절에 대전 맵 만들어논게 있어서, 스킬은 쓸만한 거

만들었던 거 불러와서 뭐 대충 만들고 있습니다.



최대 플레이어가 8명이니, 영웅도 최소 8개는 만들어야 하니까.

지금 4개 만들었으니, 4개 더 만들고, 남은 트리거 작업하고 바로 게시할려고하는데.



대충 어떨 거 같습니까 ?

스타2에서는 이런 형식하고 비슷한 맵을 못봐서, 재미 확답은 못하겠네요.


아레나 어쩌고 캐릭터 앞에 짝대기로 있고 키보드로 움직이면서 스킬 쓰면서

죽으면 태어나서 막 할튼 가장 많이 킬한 애가 이겼나 ?


비슷한 맵은 해본 적이있는데.. 그 맵 이외에는.. 없었네요.



있어도 다 스케일이 큰 시티나 원래 시티 제작자가 만든 aos(제목 까먹음) 그리고 도타 비슷한 거

등 밖에 ㅇ벗으니까.






혼자 만드는 거도 짜증나고 할튼 짜증나네요.


다 예전에 만든거라, 뭐랄까 데이터가 다 뻉뺑 돌면서 쓰고있고.

디자인 패턴 꽝이고 ㅡ


여하튼 7일 이내 글 한번 다시 올리겠습니다.

3자 입장에서 어떨지 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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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7-22 22:14: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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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이 논타겟팅이라면 지형이 지금보다 약간 미로같은 형태를 해야 하지 않나 싶네요
그 외에는 전반적으로 기대댐
아이콘 데이트어라이브 (2013-07-22 23:00: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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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지형이 아마 제가 알기로 블라지드 밀리 지도일 거에요.
중아 부분만 빼내서 만들었는데.

지형;; 하 손좀 봐야하긴 하는데.
지형은 감이 안 잡힘 ㅡㅡ.
아이콘 크더기 (2013-07-22 23:0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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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만들면 스매시크래프트가 될 수도 있겠는걸요
아이콘 butterflo (2013-07-22 23:13: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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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가지.

1. 영웅 종류가 꼭 플레이어 수에 맞춰질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2. 논타케팅 스킬은 좋은데 언덕 위아래도 신경써줘야되는게 있음.
3. 토너먼트 중간에 나가는 플레이어들[..
아이콘 데이트어라이브 (2013-07-22 23:22: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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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충 영웅 수는 여러 개 기획한게 있어서 만드는데.
테스트 같은 걸 빨리해보고 싶네요, 그래서 쫌만 더 만들고
같은 캐릭전 하면 뭔가 재미없으니까 8개 만들려고 했는데 뭐..
중요한게 아니네요

2.
이게 중요한 거 같네요.
일단 시야를 보이게 할지 가리게 할지.. 고민입니다.
밤 낮 효과를 넣어서 아침엔 다 보이고 밤엔 원래 보이는 시야만 보이게할건지.
감지탑은 2개씩 만들어놨구요...
이걸 정해야할거같네요.

3.
이것도 많이 생각해봤는데 문제가 크네요.
인공지능을 넣기도 힘들고.
대기중인 플레이어한테 권한을 넘겨 대신 하게 하는 방법도
있긴 한데.. 흠.. 부전승으로 하거나 해야겠지요.


최근에 맵 만들면서 게시 된 맵 여러개 해봤는데.
요즘은 퀄리티가 장난이 아니네요.

커스텀 UI는 기본에다가....
흠.... 자날 만들다 접은지라 UI 관련 화면 꾸미기 능력은
상당히 약해서 걱정이네요....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7-23 03:46: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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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 혐쟁초원인가 ㅋㅋㅋ
아이콘 인간승맄 (2013-07-23 15:25: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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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맵 별로 인기없..

캠패인이짱
아이콘 최강참치 (2013-07-23 23:17: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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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을거같아요!!1 오옹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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