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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율핑[말년]
작성일 2013-08-23 20:07:03 KST 조회 2,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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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유즈맵 너무 리메이크 하는거도 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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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논 올댄뉴 리메이크한 내가 할말은 못되고 개인성큰디펜스보고 뭐라하는것도 아님

근데 옛날부터 생각했는데 스2 고유의 유즈맵이 부족한거 같음

스1땐 창의력짱짱스런 유즈맵 되게 많았는데 맵퍼의 부족이 문제인감요...


말은 이렇게해도 나도 스1 유즈맵 리메이크 하고 싶은 생각밖에 없다능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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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8-23 20:2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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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막상 고유의 유즈맵이라 해봐야 아예 다른게임이거나
스1때 있던걸 스2에 맞게 많이 보완한 정도일뿐임

그냥 작정하고 다 리메이크한다고 해도 나쁠 건 없죠 일단 할 맵이 늘어나는거니
아이콘 데이트어라이브 (2013-08-23 20:33: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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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맵퍼의 고유 뭔가 있고 싶으니까
거리에 맵의 컨셉에 맞는 무언가를 집어넣죠.

모티브 헝식♥♥ 근데 스1에 명맵들이 너무 많아서
아이콘 JuStice_Rune (2013-08-23 22:48: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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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 고유의 맵들은 그만큼 인지도가 없어서 인기도에 묻혀가지고 살아남기가 너무 힘듬
기본적으로 보편적인 AOS나 디펜스류, 리메이크 맵들이 살아남는게 현실임
하기 편하거나 자신이 알고 있던 지식으로 어느정도 커버 되는 그런 맵들을 유저들이 원함.
그러니까 인기도를 노리려면 결국 복고풍 맵을 만들 수밖에 없음
공개 게임이 생기면서 인기도를 신경 안쓰더라도
결국 인기도가 낮은 맵은 유저 수가 현저히 적어서 그만큼 제대로된, 능숙한 플레이가 나오질 않음
제작자가 의도한 대로 유저들이 알아가고 배워가는 맛이 전혀 없음.
몇몇 사람들이 재밌다고 방만들어도 다른 유저들이 배우기 힘들다고 방깨함
방깨 여러번 당하면 재밌는 사람들도 떨어져 나감
스2는 유저가 없어서 비방 플레이를 돌리는 것도 인기도 앞에선 힘듬
그렇게 맵은 점점 공허속으로..
대충 이런 이유들이 있음.
아이콘 데이트어라이브 (2013-08-23 23:54: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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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근데 AOs나 디펜스 그런거 아니면

반짝으로는 뜨긴 하는데 시간 지나면 다시
내려가더라구요


어느 부분이든 스1이 좋았는데요.
어떤 맵이든 대쭝 방파면 누구든 들어와서
풀방은 기본으로되고..
아이콘 Tamid (2013-08-24 00:02: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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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수능 끝나고 롤이나 맵 만들껍니다. (1년만 투자하자.)

현재로서는, 햄버거집 vs 피자집 지형을 형편없게 만들어놓고 게시중인데, 누가 만들사람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필요한 자료 보내드립니다. (뭐, 스타1맵이 그 자료지만...)

뭐... 제가 만들고 싶은 맵이라면,

학교 운영하기 (멩스크대 vs 코랄대), 음악디펜스 (Full), 살아남기, 인생살아가기, 망할놈의 ~

이런 유즈맵 만들고 싶어요.

뭐... 스타2는 스타1 맵만드는게 아주아주아주아주 어려우니...

2015학년도 수능끝난뒤인 1년뒤에 봅시다.
아이콘 계피사탕 (2013-08-24 02:03: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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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려면 어쩔 수 없는듯..
애초에 스2가 스1처럼 방찾아서 들어가는 형식이였으면 그나마 해결 되었을 문제인데;;;
인기도 시스템으로 인해...... 지금은 그나마 나아졋는데 그나마 나아졋다해도 사람이 없어서
더 문제...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8-24 02:14: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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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즈맵 자체가 그런겁니다. 공개게임으로 방시스템 나온 지금 인기도시스템이 문제가 아님
사람이 적다 → 여러가지를 하기 힘들다 → 하던거만 한다 로 이어지는거임
아이콘 크더기 (2013-08-24 08:20: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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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 전역하시죠 ㅡㅡ
MachinemanDW (2013-08-24 10:58: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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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심리중에 이런것이 있습니다.
진열대에 수십가지의 좋은 다양한 상품이 있으면 고르지 못하고 지나가버리고 좋지 않아도 다여섯개만 적당량의 상품만 진열되 있는 것을 오히려 구입하는 사람이 더 많다고 합니다.
지금 스타2 베넷 시스템은 정보과다입니다.
물론 최신 버전 게임은 실시간으로 할 수 있고 좋은 게임을 언제든지 찾아서 할 수 있는것은 장점입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양에비해 가게가 너무 크군요!
스1은 새로운 맵이 나오고 우연히 알게되면 그 맵에 집중이 됩니다.
그렇게 하나하나 대작이 쌓여갑니다.
하지만 스2는 이미 모든 맵을 알고 있고 언제든지 먼저 플레이 해버리고
언제든지 질려버리고, 모든걸 미리 알아버려서 금방 유저가 떠나 버립니다.

결국 모두 따로 따로 놀아서 지금 베넷이 1위부터 10위가 이거다아! 라고 알려준
것에 의존할 수밖에 없고 그 순위권 게임이 모두 실증나는 순간 스타2를 실망하게 됩니다.

결국은 베넷 시스템과 의도는 좋지만 우리나라에겐 너무 넓고 버거운 가게입니다.
결국 소비자는 떠나고 맵퍼도 맵을 만들다가 만 맵들만 널리고
볼품없는 상품들만 널리게 된거죠......
아이콘 내가바로너 (2013-08-24 11:43: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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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리메이크는 뭐랄까 대부분 최소 평타는 치는편이죠 만들기도 쉽고..
근데 창작해서 하면 만들때 존1나 힘들게 만들면 망하는경우가...ㅠㅠㅠ
어두운성님 (2013-08-25 22:53: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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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스1맵 진격의 빌리 용량많아서(mb용량급) 다운받는거 느려가지고 폭풍같이 풀방채우다가 폭풍같이 다나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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