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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수영부
작성일 2013-09-03 17:26:51 KST 조회 3,4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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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세계대전Z 유즈맵 제작중 의견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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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제목은 아직 저걸로 정한 건 아니지만 당장 붙일 이름이 없어서 일단 저걸로 했습니다.

원래 다른 맵 만들고 있었는데 갑자기 좀비가 꽂혀서 한 번 만들어보기로 했음;;


(사실 제목은 세계대전Z으로 붙이긴 했는데 영화가 그랬듯이 좀비와 세계대전을 벌인다는 점만 같습니다)


현재 구상한 것은


디플로메시 맵을 기반으로 한 세계를 배경으로 하며, 


인간유저들은 디플로메시류 맵처럼 국가 하나를 선택해서 출발하며,

좀비에 대항할 군대와 백신을 개발해야 합니다.


인간 진영은 유닛을 생산하고 자원을 얻는 방식까지도 디플로메시와 거의 유사합니다만

도시가 곧 돈줄이고 생명선인 디플로메시와 달리 오히려 도시가 너무 많은 게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맵 전체에 도시들이 널려있는데 좀비가 점령하면 감염된 도시가 되고

도시에 있던 인구가 좀비로 변해 인간 유저들을 집어삼킬 것입니다.


도시의 종류는 일반 도시, 대도시, 거대도시 등이 있는데 도시의 규모에 따라 더 많은 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간들은 이걸 막기 위해 자국의 도시에 대피령을 내려 민간인들을 내보내 다른 곳으로 보낼 수 있으며,

중립 도시를 접수해 마찬가지로 대피시키거나 여의치 않으면 도시를 파괴(!)해버려 

도시의 인구가 좀비가 되지 않도록 몰살시킬수도 있습니다.


중후반 이후에는 (모바일겜 Plague Inc에서 따온) 대좀비 특수부대 Z-COM이 결성되며

이들을 용병으로 고용할 수 있습니다.

 

보병 유닛이나 민간인은 좀비에게 사망했을 시 높은 확률로 좀비로 소생하여 적으로 돌변합니다.



좀비는 처음에 중립도시 하나를 감염시킨 상태에서 출발합니다.


도시에 있던 인구(에너지)만큼 좀비를 뽑을 수 있는데 만약 도시에서 민간인 대피가 전혀 이뤄지지 않았다면

하나의 도시만으로도 수 십분간 엄청난 물량을 뽑아내는 게 가능.


또한 도시를 점령하거나 인간들과 전투에서 DNA를 습득할 수 있는데 이걸 통해 

더 다양한 경로의 감염원을 확보하거나, 인간들의 기갑 유닛이나 공군에 대항할 변종좀비를 만들거나 

일반좀비를 강화시켜 맷집을 늘리거나 바다를 건널 수 있게 하거나 등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강력한 좀비군대를 만들 수 있게 됨.


위에도 설명했듯이 민간인이나 적 보병 등을 잡아도 좀비가 되기 때문에 

이 점을 이용하면 더 많은 유닛을 공짜로 획득할 수 있음.




현재 상당 부분 완성시켜놨고 조만간 베타 테스트도 가능할 듯 싶습니다.

사실 이렇게 장황하게 글 쓰는 것보다 다른 분들처럼 동영상 만들어서 소개하는 게 더 나을텐데

그럴 시간이 없네요...

 

혹시 좋은 의견 있으신 분들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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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Kealize (2013-09-03 17:46: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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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vs 인공지능의 대결이라면 정말 재밌겠네요
Roach1519 (2013-09-03 18:08: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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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인공지능 기능만 있으면 좀 할듯요 ㅇㅅㅇ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9-03 20:44: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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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지 밑에있는 글에 딱 부응하는 맵같음
아이콘 수영부 (2013-09-03 21:2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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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그래도 유저끼리 대전, 인공지능과의 대전 둘 다 구현할 생각입니다. 그런데 제 생각에도 이건 아마 인공지능을 좀비로 하고 인간 유저끼리 협동하는 모드가 재밌을 거 같아여.
아이콘 Lof백승환 (2013-09-04 13:34: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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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플 세계맵 보면 줌이 너무 멀리되어 있던데 일반 밀리맵 같은 시야로 해주시고 지형도 좀 많이 꾸며주세요 ㅠㅠ 스타2 유즈맵은 너무 평지가 많고 나무들도 없고 숲 같은 분위기가 없어서 뭐랄까 너무 밋밋하달까..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9-04 14:4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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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보다 스2로 만든 맵이 더 많은 장식물이 필요함
그래야 환경에 더 어울립니다. 스1맵 스2로 거의 같게 만들다보면서 느낀 점이죠
물론 알맞은 장식물을 다 배치해주고 나면 스2 풍경이 더 보기 좋음
아이콘 Kealize (2013-09-04 17:08: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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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이 멀리 있어서 보기 안좋았던 거 공감되네요 정말 일반 섬멸전 게임과 같은 시야였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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