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수영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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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9-13 02:07:53 KST | 조회 | 1,447 |
제목 |
맵 만드는 게 생각보다 비효율적인 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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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로 작업한 것도 없는데 몇 시간씩 순살되고
예를 들면 데이터에서 유닛이나 능력 복제해서 추가 개조하거나
트리거 대화 상자 같은 거 완벽하게 만드려면
뭐 하나하나 넣을때마다 문서 시험해야 되는데
이게 시간 오질나게 잘 잡아먹음.
거기다 입문자들에게는 갤럭시 에디터 이게 도대체 뭐가 뭔지 알 수가 없음.
트리거며 데이터며 볼때마다 해골이 빙빙 돌려고 함.
체감상 시간과 노력은 엄청나게 들어가는데 막상 정리해보면 별로 한 게 없음.
워3 에디터는 만져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스1때까지만 해도 이 정도는 아니었던거 같음.
스타1 시절에는 맵 에디터가 단순해서 비교적 쉽게쉽게 만들 수 있었던 거 같은데
스2로 오니까 스1때랑 똑같은 개념으로 만들어도 몇 배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함.
이러니 맵들을 안 만드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만들 사람들은 다 만든다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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