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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g돌프
작성일 2013-09-22 21:55:10 KST 조회 3,0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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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디펜스 워즈 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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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이거스 포탑이 사기입니다. 다른사람 1200~1300킬할때 4000킬은 기본적으로 넘기니. 

  게임의 재미가 떨어질정도로요.

  포탑을 하양시키고 기술 배우는곳에서 돈주고 점차 포탑 강화하는 항목을 따로 만들어주셨으면합니다.


2.빌딩 시스템을 넣어주셨으면합니다.  방어시설 빌딩이 무한대로되면 밸런스가 곶아가 될꺼니. 

   벙커나 공장이 '파괴된 잔해'를 남기고 거기서 돈을주고 명령하는 형식으로 보수하는 시간 지나면 

   리빌딩하는식으로요.


3. 후반되면 분대원들이 잉여됩니다. 10렙을찍어도 순삭. 분대원들도 전직이나 

   (대공능력 특화 전직이라던가.)

   체력적으로 강화 적용이 있었으면 합니다.


4.분대원 하나에 명령을 내릴때 후퇴가 있었으면합니다.

   물론 자리 재배치는 있지만 현실적으로 화면돌리면서 어디 찝힐지모르는 이동지점을 컨트롤하기 힘드니 

   한명한 기지로 이동하는 후퇴명령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5.타이거스(구,전쟁광) 빼고 다른직업의 잉여..

 스완은 불꽃배티 소환이나 기계유닛 통제 할수있는 수세적인 특성을. 

 노바는 후방에 빙돌아서 땅꿀저격하게 은폐나 단체스턴 같은 사이오닉능력과 지금보다 확실한 댐딜능력을 

 (지금도 전쟁광에 비교해서 딸립니다..)



번외_ 플레이타임이 너무깁니다. 실력이 딸리는진 모르겠지만 캐리건까지 잡을려면 1시간 20~40분정도.

        이걸 건들일려면 전체적인 변화가 필요할듯합니다.

        미네랄 수입을 50%증가 각각의 웨이브시간을 60%로 감소. 정도로 쫄깃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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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부료선 (2013-09-22 22:25: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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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 괴수 잡을려면 대체 얼마나 오래 걸리는지 ㅋ
아이콘 부료선 (2013-09-22 22:27: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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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대원은 불곰빼면 후반을 못버티는건 동의.
특히 해병은 업글해줘도 그냥 막 죽어감.
MachinemanDW (2013-09-23 00:17: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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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ㅅㅇ 명심하겟슴돠... '난 이래서 이겜 접엇다' 뎃글에 추가 건의 부탁..
아이콘 날개달린저글링 (2013-09-23 03:20: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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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것보다 이번패치로 플레이타임이 너무 늘어나서 부담스러워요
좀 루즈해진느낌;
아이콘 날개달린저글링 (2013-09-23 03:3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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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플레이 타임이 40분 45분 사이였음 좋겠어요 아예 난이도가 올라가면
그전에 확실이 플레이어 쪽이 어려워져서 빨리 망해서 겜오버 당한다건가
하는방향으로 말이죠!
이겜 오래 즐겼는데 이번 패치 헌터 킬러는 좋습니다 그런데
땅굴부술때 마다 나오는
감염충 방어력쌘 감염된 테란 덕분에 빨리 끝낼수 있는걸 빨리 못미니까
계속 질질 끌리는 느낌이더라구요ㅜ 어쨋든 캐리건 까지 가긴 가는데
플레이타임이 너무 비약적으로 늘어나서
평균 1시간에 끝내던걸 겜시간으로 1시간 30분 걸렸어요
(난이도 쉬움으로 둘이 플레이해서 그런것도 있지만요;)
난이도가 올라가면 아예 그냥 빡세계 난이도 올려버리셔서
(지옥난이도 같은거 만드셔서 맹독충 히드라 웨이브가 같이온다던가
캐리건이 중간중간 마실 나온다던가)
아예 플레이어가 못하면 클리어 하지 못하게끔 하는 뱡향으로
플레이 타임을 좀더 쌈빡하게 줄이셨음 함돠!
그리고
저번에 제가 전쟁광 타이커스 바꿨으면 좋겠다 건의했었는데
바뀌니까 좋네요!
로리스완 q 스킬은 너무 애매한것 같아요
노바는 그나마 상향되서 좋네요!
아이콘 날개달린저글링 (2013-09-23 03:38: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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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플레이 타임은 굉장히 상대적인거라 고수 4명에서 모이면
금방깨기도 하겠지요! <플레이 타임부분은 좀더 생각해봐야 하는듯 합니다>
제가 평균 배틀크루져 띄우는 타이밍은 피갈리스크에서
울트라 사이 입니다!
MachinemanDW (2013-09-23 07:10: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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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커스에 수류탄 스킬을 부여하고 자동포탑 스킬을 약간 약화하고 스완에게 넘겨야 겠네요. 빌딩 시스템은 이 글처럼 구현할게요. 지금 웨이브당 저그 몹 소환주기가 12회정도 되는데 2~3회 줄일게요 난이도가 약간 상향될 겁니다. 이후 다른 건의도 차차해결하겠습니닷
rg돌프 (2013-09-23 14:2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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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초보자분들이 설명서를 느긋하게 읽게 바퀴나 히드라까지는 몹소환주기를 10회정도로 하는게 어떨까요. 다음부턴 8회 공중병력은 7회정도 (공중병력이 싫어서하는소린아닙니다.)

스완은 써보니 뭉처서 나오는적에 조준되면 생각보다 좋더군요.
다만 수리스킬이 밋밋하니 가시적으로 보이게 지게로봇 2기정도 투하로 바꾸는건 어떨지.
공격순위(어그로) 최하위로 설정 하고요.
활동 범위를 넉넉히 정해서 벗어나면 스완에게 이동명령을.

자동포탑은 포탑돌아가는 시간만 반절로 줄이면 좋을듯합니다. 몰려오는 길목은 쓸고 여기저기 산발적으로 오는곳은 효율이 곶아되게 끔 말이죠.

아참. 맵과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rg돌프 (2013-09-23 14:58: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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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대원 상향에 대해선 부활같은걸 넣으면 난이도 하락에 재미가 떨어질꺼니.
후반에 남는가스로 우주공항에서 의료선을 살수있겠끔 하고
태우면 안전한 치료가 되게끔해서 분대원 의료선 태우는 컨트롤 같은걸. 넣고.
그래도 죽으면 너무 타격에 크니
후반에는 렙 5정도의 보병을 큰비용과 가스와 들고 한번에 고용할수있다던지요.

영웅들은 생존성을 높이는 스킬 무엇이 필요합니다.
땅꿀제거를 독단적으로 할수있는 유기적인 플레이를 유도하기 위해서말이죠.
타이거스는 포탑 스완은 불꼿베티 노바는 은폐
물론 대놓고 정면에 깔고 농성할성능은 오바겠지만. 측면 땅꿀벌래정도는 죽이게끔말이죠.
포탑은 딜러 베티는 탱하고 스완수리기술과 시너지로 은폐는 탐지기를 듬성듬성. 하게.

노바 영웅특성을 기본적으로 관통샷 가능하게 하면(될련지..) 무지 상향될듯하네요.
유령 사이오닉 특성에 맞춰 광역스턴이라던지 (1유닛 최대로) 지배같은걸 넣고.
마나의 개념보단 쿨타임으로 맞추는게 좋겠고.

여튼 주제넘게 건의가 길었습니다.
아이콘 부료선 (2013-09-23 16:44: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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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후반은 분대원들 렙업이 금방 되서 5렙은 별 의미가 없을걸로 보이네요.
adhj (2013-09-23 18:43: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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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밸런스에 관한 얘기는 아니지만 건의하고 싶은 게 처음에는 경관이 선명하게 잘 보이다가 오래 플레이하면 건물이나 유닛들이 저 먼 거리에 있는 것부터 해서 점점 뿌옇게(회색) 변하더라고요 개인 설정이 잘못된 건지 모르겠는데 이런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아이콘 부료선 (2013-09-23 23:42: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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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 뿌연건 그냥 안개 문제인거 같은데
아이콘 날개달린저글링 (2013-09-24 04:00: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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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느낀건데 아무래도 후반에 유닛이 많아 짐으로 인한 랙 발생 때문에 일부러 안개로 시야를 가리는건 아닌지 싶네요ㅋ
초반엔 진짜 멀찍이 잘 보이다가 후반으로 갈수록 뿌옇게 처리되면서 시야가 좁아져요
시야각 설정문제가 아니라 원래 멀리서도 잘 보이던게 걍 뿌옇게 처리되더구요~
MachinemanDW (2013-09-24 08:09: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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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갈수록 시야가 좁아진게 아니라 주기적르로 밤낮이 바껴서 그런건데...
아이콘 날개달린저글링 (2013-09-24 14:15: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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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ㅋㅋㅋ 그냥 우주 행성 처럼 보여서 설마 밤낮이 있을거라곤 생각 못했네요 ㅋㅋㅋ
adhj (2013-09-24 18:15: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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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노 이건 단순히 멀어서 뿌옇게 안개가 끼는 레벨이 아니라 유닛 텍스쳐가 지워져서 회색으로 모델 실루엣만 보이는 현상을 말하는 거임 제 눈 시력은 1.7 1.5로 정 상이고요 ㅋ
MachinemanDW (2013-09-24 22:34: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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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스샷이 필요핫듯..
아이콘 수영부 (2013-09-26 11:3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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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은 한참 나중에나 가능하겠지만 전 이거 사용자끼리 대전하는 모드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배필처럼 점령전식으로 맵 중앙에 깃발이나 가스통 같은 거 놓고 그걸 놓고 쟁탈전을 벌이는 거죠.
MachinemanDW (2013-09-26 18:04: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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넹 겨울방학때 슈터즈 같은 간단한 게임 만들까 생각중에 있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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