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목의 로딩이미지입니다.
Mapper : [UZM] WillyTheKid
오목은 흑과 백의 2명의 사람이 오목판 가로, 세로 15×15의 선으로부터 225개의 교차점에 교대로
자신의 색의 돌을 한 수씩 두어 먼저 자신의 돌 다섯 개를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일렬로 늘여놓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총 승리 횟수와 최고 연승수, 플레이타임과 포인트를 기록합니다.
초상화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가 있습니다.오목은 최대 8명이 한 게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신청자에 한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로비화면이 있습니다.
또한, 참가자가 결정되면, 목표승수와 룰, 제한시간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일반룰이란?
흑, 백 모두 3*3 4*4 둘 수 있습니다.
장목(6목이상) 흑,백 모두 둘수는 있되, 승패에 영향은 없음
렌주룰이란?
15*15 오목 규격판에서 대국을 함.
흑은 일반룰과 달리 금수라 하여 두지 못하는 형태가 있습니다.
흑 3*3, 흑 4*4 의 금수가 적용됩니다.
백은 5목을 만드는데 금수 규정이 없이 자유롭게 둘 수 있습니다.
삼(3)목
돌 3개의 돌이 나란히 연속적으로 붙어 놓여 양방향 어느 쪽에 1개의 돌을 붙여도 4를 만드는 것이 가능한 형태
사(4)목
돌 4개가 나란히 연속적으로 붙어 놓여 있는 것으로 1개의 돌을 붙이면 승리를 하는 5가 되는 형태
장목
돌이 6개 이상 연속적으로 연결되어 붙어 있는 형태를 말하며, 6목, 7목, 8목, 9목이 있다. 10목 이상은 없다.
흑은 금수로 지정되어 있으며, 백은 금수가 아니며, 둘 수 있는 형태이다.
삼삼(33)
삼 과 삼이 한수에 동시에 생기는 형태를 말한다. 흑의 3*3 형태는 금수라 하며, 백은 금수가 아니다.
흑돌의 띤3*3도 붙은 3*3과 마찬가지로 금수이다.
사사(44)
사 와 사과 한수에 동시에 생기는 형태를 말한다. 3*3과 마찬가지로 흑은 금수 형태이며, 백은 아니다.
금수
흑이 두지 못하게 금지한 수를 말하며,
흑의 3*3, 4*4, 장목(6목이상),
중복금수(3*3*4, 4*4*3) 등의 형태를
금수라 말한다.
※ 백은 금수가 없어 흑의 금수형태를 둘
수 도 있으며, 흑의 금수자리를 흑이 두게
강요하여 금수유도승을 할 수도 있다.
선수
흑돌을 가지고 먼저 경기를 하는 것을 선수라 하며, 대국중에는
흑(黑)과 백(白)의 관계없이 상대에게 공격을 가하는 수를 선수라
부르기도 한다.
후수
백돌을 가지고 경기를 하는 것을 후수라 하며, 대국중에는 흑(黑)과
백(白)의 관계없이 상대의 공격을 받는 수를 후수라 부른다.
설명 출처 : 엠게임
관전중인 플레이어는 심심하지 않도록 두더지잡기라는 미니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두더지잡기는 무작위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저글링을 저격하여 맞춰서 점수를 얻습니다.
물론, 저글링이 없는 곳이나 저글링이 사라지고 난후에 클릭을 하면 감점됩니다.
주의 사항
오목의 라인이 보이기위해서는 그래픽품질 설정이 중간 이상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오목맵을 공개 게시하였습니다.
3차테스트결과 치명적인 결함은 발견되지 않았고, 사소한 수정작업을 걸쳐 OBT버전으로 베틀넷에 게시하였습니다.
OBT버전에서는 추가적인 결함 발견및 사용자에게 불편한 UI나 작동등을 피드백받고 검토하여 수정할 계획입니다.
추가로 더 편리한 기능, 표시되었으면 좋겠다는 메세지등도 건의를 적극적으로 수렴할것입니다.
또한, 추가로 관전중에 할 수 있는 미니게임부분도 아이디어를 건의 받고 가능한 재미있게 추가할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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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능 :: (아래에 나열된 기능중 혹시 오작동하는게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혼자놀기 - 혼자서 게임을 시작하거나, 자신을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가 나가게 되면 혼자놀기가 가능합니다. 혼자서 흑과 백을 번갈아두면서 전략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렌주 룰 - 일반룰과 달리 흑에게 33,44의 금수가 적용됩니다. 제가 최대한 많은 경우의 수를 생각하면서 33과 44가 적용이 될때와 안될때를 고려해서 검사시스템을 완성했으나 혹시라도 빠진부분이있다면 제보부탁드립니다. 33과 44를 검사하는 과정에서 상대방의 돌에 의해 33과 44로 인정안하는 경우도 포함했지만, 워낙 변수가 다양해서 혹시 모릅니다.
착수 포기 - 흑은 2수이상, 백은 6수이상일때 수를 두지않고 턴을 넘깁니다.
기권 - 자신이 둔 수가 20수 이상일때 기권이 가능합니다.
무승부 제안 - 자신이 둔 수가 30수 이상일때 무승부를 제안할 수 있고, 상대방이 동의하면 무승부처리합니다.
강제 무승부 - 양 플레이어가 도합 100수가 될때까지 승부가 나지않으면 해당 게임은 강제로 무승부처리됩니다.
3판 2선승제에서 게임 재시작버튼을 60초이상 누르지 않을때 - 재시작버튼을 눌러야 하는 플레이어(즉, 전라운드에서 패한 플레이어)가 게임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때, 만약 1:0상황이었다면 1승을 한 플레이어가 최종승자가 됩니다. 만약 1:1 상황이라면 그 누구도 승자가 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게임도중 나가게 되었을때 이것을 마지막 비공개테스트에서 실험해본다는것을 깜빡했네요. 선수 혹은 후수인 플레이어(즉, 오목을 진행중인 플레이어)가 나가면 진행중인게임이 모두 초기화 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플레이어가 나가면 게임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미니 게임 게임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플레이어들의 최고기록을 불러와서 두더지잡기의 최고점수기록자로 표시하지 않습니다. 두더지잡기의 최고기록은 그 게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자입니다. 물론 개인 최고기록은 영구적으로 보존됩니다.(저장소파일을 보존한다는 전제하에)
이 미니 게임도 약간의 포인트같은 보상을 제공하고 싶지만 플레이어들이 얼마만큼의 점수를 얻는 지 몰라서 아직 정하지 않았습니다. 어떤조건에서 혹은 몇점이상일때 몇포인트를 줬으면 좋을지 의견이 있으신분은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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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WillyTheKid
Map Cafe :
http://cafe.naver.com/w3mar
http://cafe.naver.com/uuzm
즐거운 유즈맵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 - Uz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