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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두잎클로버
작성일 2014-03-13 07:36:03 KST 조회 3,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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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로그인 이라는 걸 해봄

Uzm분들의 하향세  

Team-LC의 독주..이건뭐 자날때도 그레와꼬~아프로도계속~~

노숙님의 잘난척은 맘에 않들지만  그능력은인정(요즘 팀엘씨  점점 흡수를통해 완전체가 되려고하고있음 !)

다름아니라

아케이드가 무료화 되면서 맵퍼분들 이 제작 주었으면 하는 방향   

RPG계열맵은 제외하고 대전 /퍼즐 /심리전/타워디펜류

해당맵을 오래 플레이 한사람과 처음 플레이 한사람의 유불리 없는 방향(지식/경험이아닌 게임내밸런스)

정말안좋은 예)=>스투랜디(알피지류가 아님에도 왜누적 스텟이 있는지 모르겠음)

                   =>총잡이이론(이건 꿀잼이긴한데 누군 260달러로시작하고 누군 200달러로시작)

                                   마찬가지로 알피지류가 이닌데 격차가 생기는건 좋지않음

좋은예 =====>광전사막기 (단순하긴한데 첨하는놈이든 오래한놈이든  시작은 동등하게  물론 뽑기운은 각자)

                

          ===>크렁치 대난투(이건 몇판 않해봣지만 오래한유저든 뉴비든 벨런스에지장은 안주는듯

                                     오래한사람은 스킨 많이 보유하는 정도 ?(뽀대용)

 

         ==>희대의 유물  세미온타워디펜스(늅늅이든 개훼인이든 시작시 미네랄금액은 동등하긔)

 

이상 ...직장생활에서 도 차별 받는데  게임에선 차별 않받았으면 하는 아저씨의 푸념입니다~

        (출근전 쓰는글이라 마춤법 띄어쓰기 신경안쓰고 글씀)

PS:에쉴리님 세미2제작은 잘되시능가~~?@_@~첫게시전에 완성도 높이시려하면 암걸립니다~

      완성도라는건  시간이 만들어줄때가 가끔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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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국산전갈 (2014-03-13 10:4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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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류 게임이 아님에도 격차를 둔 게임이 그래도 성공을 거두고 있는것은
그나마 손이 좀 느린 유저들의 접근성이랄까..? 그런걸 잘 탄 예라고 볼 수 있죠.
저도 개인적으로 그런걸 그닥 좋아하지는 않는데 그래도 대중성을 잘 노렸다는데서
그런것들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은 서로 격차를 두면서 게임하는걸 좋아하는듯...)

한때는 이리저리 부딪혀가면서 맵을 만들다가 LC에 들어가고팠으나
카페 활동하는분들의 능력을 보면서 좌절을 느꼈던 1人..
아이콘 heejoon (2014-03-13 11:2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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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 맵을 만들다가 UZM에 납치되어 나름 보답하려고...
나름대로 좋은 맵을 만들어보려고 노력해보고 있었으나...
뭐랄까...제 능력으로는 '대중성' '독특한 아이디어' 라는 부분이 너무 부족하네요 ㅋㅋ
단순히 갤디터 자체를 잘 만지기 보다는 아이디어와 대중성이 정말 중요하게 되었는데
뭐랄까...저같은 천연 공대생은 갤디터 실력이 점점 늘어날지언정 대중성과 아이디어는 잡기 힘들고... 무엇보다 군대도 있고 현실에도 충실해야하다 보니 흑흑...
호성의야구가게 (2014-03-13 12:29: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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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전줍는 징징이
아이콘 계피사탕 (2014-03-13 14:4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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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게임은 알피지 디펜스입니다만.... 뭘 알고 말하시죠??
올리브두유 (2014-03-13 15:40: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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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스랜디 , 개복디맵의 특성 ( 누적 스텟 )은 스2의 저장소를 잘 사용한 예라고 생각함

대전맵도 아니기에 누적 스텟이 있어도 딱히 문제도 없고 열심히 하는 사람 입장에선 노력한만큼 보상도 있으니 장점이 더 많다고 생각함

차별이라 하기엔 좀 지나친 감이 있는거같음
노잼 (2014-03-13 16:16: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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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랜디가 없네
노잼 (2014-03-13 16:19: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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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텟을 돈주고 사는데 스랜디는 둘째치고
총잡이 이론을 재치고 안나오다닠ㅋㅋㅋ
아이콘 두잎클로버 (2014-03-13 17:02: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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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개복디가 없는건 한위너 안티라서 한위너의맵은 언급조차하기 싫습니다
아이콘 두잎클로버 (2014-03-13 17:09: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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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력한만큼보상이있는건 좋습니다
그러나..올드비와 뉴비의 격차가 맵의 이해도나 숙련이아닌 단지 오래 플레이했다는 보상이
격차가되버리면 유저들은 갈라질수밖에 없습니다
아이콘 두잎클로버 (2014-03-13 17:15: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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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맵을 분류한 기준은 뉴비와 올드비가 공개방에서 서로 어울릴수 있는가의 기준입니다
맵퍼분들의 실력을 까려는건 아니예요
다만 이런류의 맵은 훗날 시간이지나면
뉴비 꺼져 쫌하는사람만 ~이런 광고글이 채널에 올라옵니다
지들끼리 논다 이거죠
아이콘 부료선 (2014-03-13 18:02: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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늅배척은 대전류가 노답임. 디펜스맵들은 양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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