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확정된건 아닌데 나중에 여름방학에 시간 되면 만들까 생각은 하고 있거든요
이미 한위너님이 만들어논 핵피하기가 있긴 한데 밸런스가 맞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 패치를 멈춰버리셨죠
일단 지형은 나중에 생각할 일이고 피하기랑 쏘기의 컨셉을 대충 구상만 했는데 나중에 만약 만들게 된다면 도움이 될 거 같아서 글을 올려요
~~피하기
저글링
-빠른 이속
@생각할 필요가 없다
암흑기사
-영구 은폐
@생각할 필요가 없다2
바퀴
-매우 느린 속도의 잠복이동 가능
-잠복 시 수십 초 내에 안일어나면 사망
@평소엔 걸어다니다가 유령이 근처에 있으면 잠복하여 몸을 숨길 수 있다. 잠복이동시 유닛도 통과할 수 있지만 속도가 느리고 제한 시간이 있어 잠복만 하고 다닐 수는 없다. 유령에게 포위되었을 때 잠복이동으로 일단 빠져나갈 수는 있지만 속도가 느리기에 눈썰미 좋은 유령이 끈덕지게 쫓으면 제한 시간이 다 되어 자멸.
탐사정 혹은 건설로봇
-벽(수정탑 혹은 보급고)건설 가능
-벽 개수 제한 있음
@벽을 설치하여 유령의 길을 막지만 동맹유닛은 그대로 통과. 은근히 단단해서 총을 꽤 오래 쏴야 터짐.
시체매
-유령들을 기절시킬 수 있는 지뢰 설치
-지뢰는 충전 가능
@YOI JUST ACTIVATED MY TRAP MINE. 핵 투하도 취소시킬지 여부는 생각중.
감시군주
-지상유닛 판정
-시야가 넓고 언덕 위도 볼 수 있음
-감지탑 기능이 달린 변신수 생산가능
@이름 따라서 컨셉을 지어봄. 유닛 자체엔 회피기가 없으나 우월한 시야를 가져 미리 대피할 수 있음. 변신수는 이동식 감지탑이고 체력이 꽤 높아 총으로는 잘 안죽음.
예언자
-공중유닛 판정
-체력과 이동속도가 매우 낮음
-시야가 매우 좁고 계시 능력 보유
-체력 재생 없음
@비행가능이라는 특징을 얻은 대신 다른 능력치가 매우 떨어짐. 빈약한 시야를 계시를 통해 버텨낼 가능성이 있음.
불곰
-제한된 수의 전투자극제
-범위가 있는 충격탄
-유령에게 데미지는 없지만 공격 가능
@유령한테 충격탄을 던져 느리게 하고 자신은 튀는 유닛. 위급 상황에서 자극제를 먹고 튈 수 있음.
사신
-언덕 도약
@생각할 필요가 없다3
추적자
-점멸
@핵을 1회만 피할 수 있을 정도의 쿨타임
파수기
-역장
@역장으로 신나게 지형을 창조하고 튄다.
화염차
-부스터: 이속을 비약적으로 상승시킴
-부스터가 끝나면 잠시 동안 이동불능
@평소엔 준수한 이속을 가지고 있다가 부스터를 쓰면 저글링보다도 빠른 속도로 싸돌아다님. 그러나 부스터에 모든 힘을 쏟은 화염차는 과부하상태에 걸려 강제 주차. 그 사이에 유령이 죽일 수도 있음.
이 외에도 동료를 소환한다던지 납치를 쓴다던지하는 유닛도 생각은 해봤는데 일단 이렇게까지가 대충 떠올린거고 저 중에도 내가 생각해도 좀 아닌가?라고 생각하는 유닛이 몇 개 있어요
~~쏘기
은폐
-은폐에 에너지 소모 없음
-은폐시 핵투하 불가
@미니맵에 걸리지 않고 감지탑에도 계시에도 걸리지 않는 유령이 몰래 다가가서 덮침.
이속
-빠른 이속
@생각할 필요가 없다4
물량
-다른 유령보다 더 많은 수의 유령 보유
@특수능력없이 오직 숫자로 승부본다. 유령이 많은 점을 이용한 예측샷 가능.
스캔
-좁은 범위에 스캔 가능
@수상한 곳을 수색하거나 유닛 확인 가능.
이 외에도 언덕 위를 보는 유령, 유령 수가 적지만 핵 데미지가 훨씬 강한 예측형 유령 등이 머릿속에 있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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