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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클즈드
작성일 2018-10-05 20:59:16 KST 조회 2,073
제목
다이렉트 스트라이크는 한국섭에서만 망했네
다른섭은 1위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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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빈동과데썸 (2019-04-25 12:44: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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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섭도 나왔을때는 1위였는데 , 협동전모드가 다 말아먹었죠. 몇판만 해도 밸런스가 똥망이라는게 뼈로 느껴지니까 아시아섭 사람들은 그런거 민감하잖아요?

외국애들은 밸런스 상대적으로 덜 민감하고 즐겜유저가 많아서 밸런스가 병신이어도 , 내가 존나 얻어터져도 별로 신경안써요. 그래서 1위맵인거죠.

진짜 아직까지도 수시로 유닛 가격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해요. 이런 데저트류 게임에서 유닛 가격 몇십원 올렸다 내렸다는 나름 큰건데...그거만 봐도 밸런스가 얼마나 똥망인지 보이죠.

더욱이 중앙선을 먹은팀쪽에 초당 가스2개분의 인컴이 지급되니 후반형 캐릭터들은 애지간히 이기는쪽이 싸주거나 운영을 조질나게 잘하지 않는이상 역전이 불가능해져요. 굉장히 불합리적이죠.

초반형 캐릭이 중앙선 먹고 배 잘불려 버리면 왕귀형 캐릭터들은 무슨짓을 해도 도저히 역전각 한번 잡기가 힘들어지죠. 1:1에서는 사람 숫자가 더 적어져 왕귀를 위한 포탑을 박기가 더 힘들어지니 심하구요.

이렇다보니 올비들은 맨날 하는 사령관만 골라대고 버려지는 애들은 수두룩 빽빽합니다. 상위티어 애들 한번하다가 저티어 애들하면 이건 뭐 존나 약하긴 약한데 후반가도 뭐 메리트를 크게 못느끼겠어요.

상기한 이런 이유들로 인해 다이렉트는 아시아섭에선 인기 쪽망한겁니다. 일반 모드는 괜춘한데 , 아무래도 협동전 사령관 모드로 주목을 받고 인기를 끌게 된 게임이니 어느정도 밸런스가 따라와줬어야 되었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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