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리드미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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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5-01 02:00:55 KST | 조회 | 3,3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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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머가 이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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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머속도를
겔럭시 에디터에서는 제한을 한듯합니다.
월드맵에디터에서는 Wait가 비교적 불안정하여
타이머를 이용하여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래서 맨처음 간단하게 갤럭시 에디터의 대기를 실험해봤습니다
제기억으로 0.0625초가 최소였습니다. 베틀넷에서는 실험을 못했기 때문에
싱글기준입니다. ( 게임시간 기준 )
그리고 오늘 타이머를 이용한 작업도중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0.02초 x 50 분명 1초여야합니다
그런데 느끼기에도 1초보다 훨씬 늦는 것입니다.
그래서 실험 해봤습니다.
올린 스샷은
A라는 타이머를 30초 한방으로 돌리고
B라는 타이머를 0초로 반복으로 돌리고
B타이머가 끝날때마다 A타이머의 경과시간을 출력하는 실험입니다.
게임속도 매우빠름 기준입니다.
0.044xx가 나온 결과는 실제시간이고
0.0625가 나온 결과는 게임시간입니다.
게임속도 보통에서는 둘다 0.0625가 나오고
0초 짜리 타이머는 게임속도로 하던 실제시간으로 하던 결과에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보통속도 게임 기준으로 0.0625초가 최소 시간이고
게임속도를 올리면 조금 빨라져서 0.044초까지 내려간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전 월드맵에디터에서는 0.001초 이하가 최소 시간이라는 것을 보면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저번 블리자드 코리아에 피드백 할때 알아차렸어야 했는데 조금 늦었네요...
갤럭시 에디터의 부족한 함수 숫자는 아직 베타기 때문에
더 보충되고 숨겨진 함수가 공개될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타이머 문제는 건의가 필요한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추가
주기적 이벤트도 0.0625초 입니다.
추가2
0.0625라는 숫자는 최소가 아니고 단위였습니다.
0~0.0625는 0.0625고
0.0625~0.125까지는 0.125 이런식입니다...
추가3
트리거 뿐만 아니고 데이터쪽도 0.0625인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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