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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ate[S]
작성일 2010-06-11 12:23:37 KST 조회 622
제목
캘럭시 에디터 입문하고싶은데..

정말 어려운게 너무 많은듯...인터페이스는 월드와 비슷하던데...

 

막상 처음 시작하려니 굉장히 어렵네요

 

예전에 스타 맵에디터는 기본적인 건 좀 다뤄봤는데...

 

변수나 인수(였나?)의 역할도 잘 모르겠고...

 

그럼 질문들

 

1. 현재 갤럭시에디터 커뮤니티 중 활성화가 가장 잘 된 곳이 어디인가요?

 

2. 트리거 죄다 풀이해놓은 자료 없을까요?

 

3.c언어는 유즈맵 만들때 보통 어떤 식으로 활용되나요?

 

4.변수의 역할이무엇인가요? (예를 들어주시면 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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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있나없나 (2010-06-11 12:48: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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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맵스터. 하지만 영어. 그 이외에는 여기가 그나마 질문하면 바로바로 답변들 해주시더라구요. 맵진도 해주는 편이고... 인맵은 기초익히기 좋음요.
2. 없는걸로 알아요.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익혀지는게.
3. c언어가 이용되기보단 그냥 프로그래밍 방식을 안다는게 활용될듯.
4. 플밍아시면 아시지 않나요.?
아이콘 루빈씨 (2010-06-11 12:51: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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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http://forums.sc2mapster.com/
2. 없음
3. 포문,와일문,이프 그런것들 반복문이나 조건 행동문
4. 사용자가 10명이라고 트리거를 10개 만드는 수고를 덜어 주는게 변수
사용자 10명을 변수에 때려 넣고 트리거 1개로 실행하게 해줌
변수에 특정 함수를 지정하면 변수1,변수2,변수3... 이런식으로 지알아서 수가 변해서 실행됨
아이콘 Guetelperr (2010-06-11 13:2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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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는 기억장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역변수는 램 전역변수는 롬..
필요한 수치를 저장시켜둔 다음에 필요할때 그 값을 불러올 수 있는데 지역변수는 해당트리거가 끝나버리면 잊어버리고 전역변수는 트리거가 끝나고 계속 기억하고있다는 차이가 있죠.
예를들자면 정수인 변수 a가 있다면 플레이어1에게 자원 10증가 대신, 플레이어a에세 자원 10증가를 할 수 있다는거죠. 이게 이런 예를 보면 그걸 왜쓰지? 하실수도 있지만 플레이어 1~14에 대해 특정 행동을 하려면 행동을 열네개 만들어야하지만 변수를 쓰면
for a가 1부터 14까지 1씩 증분 -> 플레이어a에게 자원 10 증가
이렇게 간단히 끝낼 수도 있고, 유닛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변수로 받아와서 유닛 근처에 뭔가 이펙트를 준다거나 미사일을 쏘면 그 탄도를 계산한다거나 커스텀 ui를 만들고 체력바를 조절한다거나 하는 등 엄청나게 많은 활용방법이 있습니다.
아이콘 루빈씨 (2010-06-11 13:27: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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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도 넣고 2도 넣을 수 있는게 변수 아니에요?
배열은 변수 안에 수를 몇개나 넣을수 있는지 1개를 넣을지 5개를 넣을지
그런줄 알았음;
아이콘 루빈씨 (2010-06-11 13:3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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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자세한 변수 설명 =ㅅ=
Azurespace (2010-06-11 13:39:24 KST) - 118.34.xxx.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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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역변수가 롬...은 아닙니다. 롬은 값을 변경할 수가 없어요.
리드미컬. (2010-06-11 14:35: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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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분이 for문으로 설명해준 것 처럼 변수는 편의성을 증진 시켜주기도 하지만
좀 더 근본적인 역할은 자료를 못찾게되는 경우는 막아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하네요.
여러가지 개체를 만든 후 변수에 저장해주지 않으면 나중에 파괴도 못하고
따로 명령을 하거나 변화를 주기도 힘들어 집니다. 뭐 예외적으로 따로 저장한 변수가 없어도 검색할 수 있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예외적인 경우
루빈씨 // 변수 배열은 변수 안에 몇개를 넣을 수 있나의 개념보다는 연관성을 지닌 같은 종류의 변수를 여러개 만드는 것이라고 이해하는 편이 좋습니다.
변수란 (2010-06-11 23:11:11 KST) - 112.162.xxx.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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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란 말그대로 플레이어a의 자원을 변수a에 저장해놓고
그값을 나중에 필요할 때 불러놓는겁니다.
그니까 저장할수있는 공간 이라고 할수있죠 ㅇㅇ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고, 뭐든지 다할수있습니다.(점수판, 정수, 대화상자 등등)
아이콘 있나없나 (2010-06-12 00:21: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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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열은 차원의 개념으로 이해하는게 편해요.
그림그리면 확실히 이해가 가죠.
0차원배열은 그냥 변수
1차원배열은 변수 a 하나에
a a a a a a a
이렇게들가고
2차원은
a a a
a a a
a a a
이렇게
3차원이상은 텍스트로 설명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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