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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멜로군
작성일 2010-08-29 13:40:52 KST 조회 448
제목
방어력에 따른 데미지 % 감소 실현법을 구상해봤는데요...

지금 유효성 검사기랑 요구사항을 좀 살펴보는데 실현 불가능해보이기도 하더군요 -_-

 

제가 저 두 개에 대한 이해가 완전히 된 상태가 아니므로 고수분들 한 번 보시고

실현 가능할지 봐 주세요.

 

동작을 이용합니다.

유효성 검사기든 요구사항이든 제한걸 것을 만들고 동작적용하는식으로요.

예를들어

 

유닛 방어력이 0~5, 유닛방어력이 5~10, 유닛 방어력이 10~15 이럴때만 활성화되는 동작을 만듭니다.

(활성화 제한은 요구사항이나 유효성 검사기로 처리.)

 

동작은 피해응답 - 일부 비율 수정 을 통하여 한다면

% 식으로 데미지 감소가 됩니다. (적어도 % 식으로 뎀지 감소 자체의 구현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이걸 조건에 맞는 방어력 수치일 때만 활성화시킬 방법이 -_-....

 

저렇게 조건을 거는 방법만 발견이 된다면야.. 뭐 엄청난 노동이 필요하겠지만,

그래도 원하던 결과에 근접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지금 제 생각엔 조건을 못 걸 것 같구요... 방어력을 비교하는 수단이 없는것 같더라구요...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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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LoreSin (2010-08-29 14:05: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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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음... 그것도 좋긴한데...
그냥 동작으로 방어력별로 방어력 감소를 만들고 동작을 방어력 1~30까지 적용되는걸로 만들어서(데미지 감소공식은 XX / XX+20)20일땐 50%, 10일땐 25% 정도...
트리거로 유닛 생성시나, 방어력 변경시, 해당 효과를 다시 씌우는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멜로군 (2010-08-29 14:12: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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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항..트리거로 방어력값을 받아와서 동작적용시키면 되겠군요~
아이콘 LoreSin (2010-08-29 14:1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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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하지만 문제점이 생길수가 있어요
저 방어력% 적용이라는게 원래 유닛의 방어력이 어떤식으로 적용되는지도 확인을 해야되는데...
아마 적용하지 않게 하려면 모든 무기의 데미지를 마법으로 해주셔야 할지도 모릅니다.
아마 워3 의 스톤스킨처럼 약간 복잡해질수가 있죠 지금의 방어력시스템에 %를 추가하면요...
아이콘 LoreSin (2010-08-29 14:19: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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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다시 생각 해보니 "방어레벨"을 검색 하고, 실제 "방어력"은 0으로 만들어버리는 경우도 있겠군여. 그러면 방어력은 따로고 %를 적용 할수 있겠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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