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7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유군
작성일 2010-09-15 01:59:27 KST 조회 465
첨부
제목
참조 라는게 뭔지를 모르겠네요..
파일포켓 이미지

안녕하세요, 아직 완전 초보지만 이것저거 강좌 읽어가면서 맵에디터를 공부해보고있는데요..

도무지 모르겠는게 있어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의료선의 치료 관련된 행위자를 보고 있는데, "의료선 치료 광선" 행위자나 "의료선 치료 광선 발사 자리", "의료선 치료 광선 충돌 자리" 등에 보면 이벤트에 ActorCreation 항목에 하위로

 

메시지 유형 : 참조 설정, 

그리고 매개변수에 참조 이름 ::gobal.MedivacHealImpact

 

와 같은 것이 지정 되어있더군요.. "참조"라는 라디오버튼을 선택한다음 선택하게 나오던데 저런 ::gobal.MedivacHealImpact  라는 참조가 어디에서 무엇을 지정해서 나오는것인지 도무지 제 짧은 지식으로는 알수가 없더군요.. 몇시간동안 찾아보고 고민하다가 결국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부탁드릴게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Guetelperr (2010-09-15 03:14:57 KST)
0↑ ↓0
센스 이미지
저희도 정말 알고싶습니다.
Drone_ (2010-09-15 07:12: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음.. 아래행위자와 연계해서 생각해본다면
의료선 충격행위자(전역)를 참조해서 위치또는 호스트를 내려받고 아래에서 해당하는곳에 모델,소리를 내보내는 역할을 하는거같은데
자리행위자니 다른뭔가잇는지 정확하게 알수는없네요
아이콘 LlIiEe (2010-09-15 07:24:02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냥 사용자 지정에서 ::global.참조이름 이런식으로 적고 확인 누르고 나면
"참조" 드롭다운 메뉴에서 해당 참조이름이 나타납니다..

용도는 여러모로 쓸때가 많은데
메인이 되는 행위자에서 참조를 통해 다른 행위자의 데이터를 읽어오거나,
참조를 통해서 "신호"를 보내 두 행위자 간에 메세지 전달이라든지
같은 참조이름을 사용하는 모든 행위자들에게 특정한 메세지를 보낸다든지..
(신호를 통해서 메세지에 대한 응답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써먹을 곳은 많은것 같습니다.
아이콘 LlIiEe (2010-09-15 07:36:17 KST)
0↑ ↓0
센스 이미지
스샷에 예를 보자면,

[의료선 치료 광선 발사 자리] 이벤트에서
참조 설정을 통해 참조할때 이름은 "::gobal.MedivacHealLaunch"고 "::self" -> 나 자신이다.
라고 정의를 해줬구요,
[의료선 치료 광선] 행위자에서 호스트 - 발사에서 이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Signal *.HealSound, *.HealModel이라는게 있는데,
참조의 하위 이름으로 "HealSound", "HealModel"를 사용해서 신호를 받게 됩니다.
[의료선 치료 광선 소리]와 [의료선 치료 광선 모델]의 이벤트를 보면
신호를 보내는 부분이 있습니다.
[의료선 치료 광선 발사 자리]에서 신호를 받으면 신호를 보낸 위의 소리, 모델 행위자에 대한
참조를 설정합니다. ::actor.HealModel,과 ::actor.HealSound가 그 이름이구요..
근데 이건 참조를 만들어놓고 어디서 쓰는지는 아무리 찾아봐도 안보이네요..;;

어차피 모델,소리 행위자에서 모델과 소리는 다 출력했으니..
아이콘 LlIiEe (2010-09-15 07:45:5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바로 밑에서 사용하네요..
능력이 중단되면 참조이름을 통해서 소리하고 모델을 없애주네요 ㅎㅎ
멜로군 (2010-09-15 08:46: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여기에 굇수 세 분이 모두 ㅋ
Naiellyn (2010-09-15 23:43: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질문 글 쓴 사람입니다.
위에 답해주신분들 정말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감사합니다. ㅜㅜ 덕분에 안되서 고민하던 부분을 해결했어요 ㅜㅜ

사실 지금 제가 고민하던 부분은 저 치료 관련 행위자들을 복제했을 때, 실제 이벤트 연결하고 테스트 들어가면 치료시에 치료광선도 안나오고 치료 모델하고 소리가 치료끝난 후에도 사라지지 않는 문제였거든요.. 진작에 이걸 여쭤봤으면 더 빨리 좋은 답을 얻었을지도 모르는데..

결국 문제는 발사자리 하고 충돌자리, 그리고 광선의 배치 순서 문제였더군요.. 광선이 발사자리/충돌자리보다 뒤에 선언되어야되는데 그냥 복제하니 광선이 발사자리/충돌자리보다 앞에 선언되게 되어서 ::global.MedivacHealLaunch 를 참조 못하는 문제더군용 ㅜㅜ 이건 버그라고 봐야되는지..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