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참새강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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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19 02:10:27 KST | 조회 | 488 |
제목 |
유닛에 모델과 포탑을 추가하다가 봉착한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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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님의 탱료선과 기사조를 보고 전투순양함에 멋들어지게 양 날개쪽에 공성전차를 얹기는 성공했고
각각의 포탑구현, 발사 이펙트와 충격이펙트까지 제대로 이어주기도 성공했었습니다.
뿌듯하게 여기며, '요녀석을 업글형식으로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동작에 무기와 포탑 수정으로 넣어주고
적절하게 속빈 업글과 요구사항을 넣고 두근거림에 테스트를 했었더랬죠.
이게왠걸.. 그냥 유닛이 생성될때와는 다르게 포탑회전따윈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리고
적이 탐지될때마다 바쁘게 고개를 돌리며 정면으로만 포를 쏘는 전투순양함...
그 뒤로 여러 실험을 거친 결론이 그냥 포탑사용 이벤트시 모델 추가, 동작 사용 이벤트시 모델 추가
등등의 방법으로는 완벽한 포탑구현이 어렵다! 였습니다. (행여 방법이 있다면 가르침을 부탁드립니다)
그 와중에 딱 한가지 포탑구현이 제대로 돌아가는 방법을 발견했는데
포탑이 이미 구현된 유닛을 만들어 그 유닛으로 변태시키는 방법이었습니다.
며칠동안 짬날때마다 실험을 해보아도 저 방법밖에는 해결법이 없네요.
혹 다른분들 중에 위와같은 문제점을 해결한 분이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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