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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Nedsociety
작성일 2010-10-17 16:54:03 KST 조회 754
제목
팁게에 알고리즘 코너를 작성해볼까 하는데

UMS 제작에 쓸 만한 기초 알고리즘 몇 개를 쉽게 풀어 소개하는 코너를 생각중인데, 수요조사를 해보려 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이 코너에서 소개할 알고리즘들은 스타2, 갤럭시에디터에 특화된 건 아닙니다.

나쁘게 말하면 갤디터 자체의 공부에는 하등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 코너의 목적은 실제 맵에서 트리거로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아는 것에 초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트리거 외 요소는 제외하고, 주로 트리거를 통한 다량의 데이터 처리 방법에 관심을 둡니다.


아래는 예시입니다. 혹시 다음 중 필요한 내용이 있다 싶으신 분들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대충 비슷하게 지금 필요하거나 나중에 유용할 것 같은 내용을 말해주세요. (예시 외의 종류도 괜찮습니다.)


1. 수십~수천의 수치 배열(경험치나 점수 등)에서 어떤 값이 어디 있는지 찾거나, 전체 배열을 큰 순서대로 나열하는 작업을 하려 한다. (탐색/정렬)

2. 맵상의 기지 여러군데나 미로에서 두 지점의 최단경로를 구하거나, 어떤 위치를 길막하면 적이 얼마나 돌아가야 하는지 등을 알고 싶다. (기초 그래프 알고리즘)

3. 턴제 게임에서 몇수 뒤를 예측하는 AI를 만들고 싶다. (game tree 관련)

4. 기타 (댓글로 적어주세요)


수요가 있는 내용은 준비가 되는대로 작성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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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Guetelperr (2010-10-17 16:5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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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의 경우에는 td를 만들려는분에게 유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하지만 어느정도 갤디터적으로 풀어나가지 앟는다면 이해하는데는 좀 어려움이 있을수도...
3번은 비교적 굉장히 드문편에 속하지만 턴제 게임을 만들 분이 있다면 매우 유용하겠군요 'ㅅ'
아이콘 야채소 (2010-10-17 17:0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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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etelperr/누군가 샤쿠러스 육각형타일을 이용해서 스타2판 문명을 만들어줄지도.......
아이콘 야채소 (2010-10-17 17:09: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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았!!게다가 그...건물짓는거 발자국인가 충돌크긴가 거기에서 6각형 만들수이뜸!!
아이콘 야채소 (2010-10-17 17:10: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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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만들어 준다면....ㅜㅡ 정말 세세하게 문명같이 설정?짜줄수 있는뎅 ㅜ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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