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멜로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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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20 22:15:08 KST | 조회 | 356 |
제목 |
순수 데이터 크리티컬에 근접한 제작 아이디어.(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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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아직 확인해보진 않았습니다만,
굉장히 쉬운 방법으로 구현할 수 있을듯 싶습니다.
아래에 쓸 확장 버전도 성공 한다면 워3처럼
방어력 수치에는 1회만 깎이는 형태로도 가능할 듯 합니다.
제가 멀티샷을 구현하면서 알게 된 건데요,
무기에 붙어있는 (피해) 효과는 영웅에 + 숫자 가 붙은만큼 증가하죠.
멀티샷 구현시 알게 된건, 추가로 발사된 미사일도 동일한 기존의 무기 피해 효과에 연결된다면
함께 증가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체감상으로 체크한거라 아닐수도 있긴하지만 테스트용으로 영웅을 키우는데,
충분한 체력을 가진 유닛을 만들어놓고 레벨업을 거듭 거쳐가며 테스트 했을때
매 번 멀티샷을 맞는 유닛들이 같은 시간대에 터졌습니다. 즉, 피해증가량이 똑같이 적용됐다고 보입니다.)
이런겁니다. 가우스 소총에는 '가우스 소총 - 피해' 가 있겠죠.
동작이 발동하면서 바로 저 '가우스 소총 - 피해'를 일으키는 거죠.
따라서, 이런식으로 만드는거죠
동작 - "피해 응답" 에서
필터는 알아서 설정하시고,
매 공격시 Q % 로 '지속 효과생성' 으로 연결된 후,
만약 4배 크리라면 주기 0 초로, 3번의 무기 '피해 효과' 가 발동 되는 겁니다.
해병으로 치자면 '가우스 소총 - 피해' 효과가 발동되는 것이겠죠.
미사일 발사형 무기라면 '미사일 발사' 효과일테구요. (이것도 유지되는것 같더군요.)
제 이론이 맞다면, 분명 2배 크리가 들어갈 것입니다. 단, 방어력에 두 번 깎이겠죠.
따라서 여기까진 제가 지난번에 쓴 내용과 동일합니다.
그런데 제가 멀티샷을 제작할때, 추가 미사일은 본래 공격력의 70%만 내게 설정하면서
무기에 '모음 효과'를 이용하여 보조미사일 발사를 유효성검사기를 통과한 경우에 이루어지도록 처리했습니다.
(즉, 무기에 주 미사일과 보조 미사일을 '모음' 으로 넣어두고, 유효성 검사기를 걸어둔 거죠.)
이 경우에도 체감상이지만 공격력 증가가 적용된다고 느꼇구요.
(앞서 쓴 경우를 생각하면 이 경우도 무기와 연결된 피해 효과이므로 동일하리라 보입니다.)
만약 워3처럼 방어력에 1회만 깍이게 하고 싶다면
기존의 무기 피해 효과와 동일한 효과를 복제하여 만들고, 방어력 감소를 0 으로 만들어줍니다.
그 후 아까 한 것처럼 4배 피해라면 그 복제된 피해 효과를 3회 일으키는거죠.
단, 실제 무기 공격시에는 이 효과가 발동되지 않도록 유효성검사기로 불가능한 조건을 거는거죠.
그러면 무기에 연결된 효과이므로 실제 무기 피해와 동일하게 데미지 증가가 이루어질 것이고,
저 동작이 발동되는 경우에만 크리티컬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여기서 다시 저의 초창기 고민으로 돌아옵니다.
아이템을 통한 구현은 어찌할 것인가??
저 같은경우는 근접/중거리/원거리 영웅의 기본뎀이 다르죠.. 피해도 다르구요..
사실 좀 노동을 거쳐야 할 듯 합니다. 무기에 위처럼 크리티컬용 더미 피해를 넣어두고,
이 경우는 그냥 인스턴트 피해로 넣어줘야겠죠.. ㅋㅋ
그냥 약간의 완성도(어차피 플레이어는 느끼지도 못할텐데...)를 포기하고 편하게 하는 방법은
무기 자체를 갈아주는 거죠.. 그 후에는 동작이 알아서 처리.
단, 트리거를 써야 할 것 같구요 .. ㅋㅋ
사실 제가 가장 추천하고픈 것은 '볼 수 없음' 모델을 이용하여, 영웅들 미사일속도는 동일할테니
시간도 맞춰주는 방식입니다.
아무튼, 이 방법을 잘 활용하면 약~간은 아쉬워도 템을 통한 크리 구현도 되고
원하던 크리구현에 근접해질 듯 합니다.
라고 하지만 오늘 왤케 피곤 ㅠ
누군가 직접 해 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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