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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멜로군
작성일 2010-10-21 17:55:00 KST 조회 348
제목
신규 부활 시스템을 적용한 후 발생한 버그 목록입니다.

1. 사신이 언덕을 뛰어넘는 도중에 이유없이 사라집니다.

    사실 이건 부활시스템과 전혀 관련이 없을텐데(유닛 소멸 이벤트 기준이라..)

    지금껏 수십번은 한 테스트 중에 단 한 번도 발생한 적이 없던 현상이며,

    현재 새로운 부활 시스템을 사용한 소티스에서 자주 발생한 버그였죠.

    유닛 사망이 아니라 미니맵에도 표시되고, 안 보이는 유닛에 공격을 가하고 전투가 있고

    죽기도 합니다만, 그저 화면상에 표시가 안 됩니다.

    죽고 나서 부활해야만 다시 표시되더군요.

 

2. 아이템이 떨어지진 않으나, 부활했을 때 아이템을 뻇다가 다시 껴야 효과가 적용됩니다.

 

3. 일부 영웅이 죽였을떄 (아마 추뎀을 주는 기술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죽었다는 표시가 2회 뜹니다.

    이 텍스트는 위의 유닛 소멸 이벤트 기준으로 뜨는거라서, 영웅이 2번 죽었다고

    인식이 되는듯 합니다.

    다른 영웅에선 발동이 안 됐고, 추뎀기술을 가진(피해응답-공격자) 유닛이 떄렸을때만

    발생한 걸로 봐선 저것이 원인 같습니다.

 

오늘 트리거작업만 했기 때문에, 데이터상으로는 문제거리가 거의 없다고 보여서

아무래도 원인이 신규 부활 시스템 때문인 듯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저 문제들과 부활 시스템 사이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걸로 봐선

갤디터 버그가 아닐까 싶네요 -_-

 

내일 gv_변수

를 이용해서 다시 짜 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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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LlIiEe (2010-10-21 18:0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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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문제는 저도 모르겠구요
2번 문제는 해당 유닛이 운반중인 아이템을 트리거로 뺏다가 다시 가방에 넣어주면 될거 같네요
3번 문제는 해당 유닛이 죽었을때 전역 변수로 유닛의 생사여부를 저장하고
유닛 소멸 이벤트에서 조건문으로 거르는게 좋을거 같네요.
예를 들면
유닛 소멸 -> 조건문 생사 여부 변수 확인 : 생존 -> 변수 유닛 생사 여부 : 죽음 -> 부활 타이머 실행
이렇게요..
아이콘 LlIiEe (2010-10-21 18:09: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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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부활됨 이벤트에서 변수 유닛 생사 여부 : 생존 으로 바꾸주시구욥..
아이콘 참새강추 (2010-10-21 18:28: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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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은 찾아보니 블루 포스트에도 올라온 내용이네요.
아이템을 떨구지는 않으나 버그로 운반중 동작, 장착중 동작인 아이템이
부활시에 동작을 안해서 한번 갈아껴야된다는 것인데 그 외의 소비 아이템인 경우는 문제가
없으니 동작을 적용시키는 '장비' 개념의 아이템에만 소멸시 떨어트리기 하시고
트리거로 약간 공정을 하면 될거에요 '')
아이콘 버프너프 (2010-10-21 20:18: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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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높이가 무진장 높아지는거 아닌가요?

소티스에서 그런 버그 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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