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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맑은공기
작성일 2010-10-28 01:01:26 KST 조회 339
제목
트리거 변수 관련 질문이요~

변수에서 배열 설정하면 그 변수를 사용할때 해당 인덱스값에 따라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잖아요.

이때, 이 인덱스값은 따로 어떻게 반환(?)해서 사용할 방법이 없나요?

정수 변수를 만들어봐도.. 변수의 인덱스값은 나오지않고...

스크립트를 사용하지 않으면 알될거 같기도 한데... 스크립트쪽에는 전혀 문외한이라서요ㅠㅠ

 

제가 하고 싶은게..

변수a[] = 대화상자 아이템

변수b[] = 유닛유형

 

<트리거 1>

이벤트 : 초기화

행동 : 변수b[1] = 유닛1

         변수b[2] = 유닛2

 

<트리거 2>

이벤트 : 대화상자 아이템 사용

지역 변수 : '인덱스'

행동 :

변수 '인덱스' = 사용된 대화상자 아이템 변수(변수a[?])값의 인덱스.

트리거 사용 플레이어의 시작지점에 변수b[변수 '인덱스'] 생성.

 

이런식이에요ㅠ

이걸 어떻게 노가다하지 않고 인덱스 값을 반환하거나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p.s. 인덱스가 맞는 용어인지는 모르겠네요ㅠ 변수에서 배열 줬을때 뒤에 []이부분에 들어가는 숫자말하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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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Guetelperr (2010-10-28 06:02: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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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제 지식선에서는 불가능한것같습니다. 1번같은 경우엔 어쩔 수 없이 노가다를 해야되는데,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엑셀이나 워드로 복붙노가다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편할 수도 있습니다.
2번은 전환문을 이용해서 인덱스라는 변수를 정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쪽도 만약 스크립트를 쓴다면 복붙이 가능하니까 좀 편할 수도..
노스파티 (2010-10-28 07:5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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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변수를 For 문으로 인덱스의 최대 값 횟수만큼 돌려서 사용하시는게 그나마 노가다를 줄이는 최대의 방법 같습니다.
ㅁㄴㄹㅇ (2010-10-28 22:06:19 KST) - 211.212.xxx.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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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그렇군요~
아직 트리거도 제대로 쓰지못하는데.. 일단 트리거부터 어느정도는 다 익히고나서 스크립트를 배워보든가 해야겠네요ㅎㅎ
Guetelperr님, 노스파티님,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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