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낙원의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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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31 14:46:43 KST | 조회 | 482 |
제목 |
효과 발생 지점으로 유닛 방향을 전환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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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사용 시, 효과 발생 지점으로 유닛의 방향을 전환하는 법? 에 대해 질의 드립니다.
일반적인 스킬은 사용 시 최초 지정된 방향에서 추가로 방향 전환을 하지 않는게 보통 스킬의 공통점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스킬은 효과(모음) 을 통해서 효과 안에 여러 효과를 동시에, 또는 순차적으로 발생합니다.
여기서 문제가 생기죠. 만일 어떠한 스킬의 후속 효과에 미사일이 후방으로 나가는 효과가 있는 경우 시전 유니트는
전방(스킬 사용 지점)을 보고 있는 상태로 후방에 미사일 공격을 하는 부자연스러운 모습이 연출됩니다.
저는 이러한 부자연스러움을 없애기 위해 이렇게 어떠한 효과가 발생될 때 모델이
해당(미사일이 날리거나 공격을 하거나) 지점으로 방향 전환을 하고자 합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제가 시도해본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Test
해당 효과에 대해 유닛 행위자 부분에서 해당 효과가 일어날때 시전자의 방항을 0도로 설정해 보았으나
어느 지점에 스킬을 시전하든 항상 행위자는 같은 방향, (즉 0도 아래 방향) 을 취하는 문제점이 발견되었고
위와 같은 문제 해결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하였습니다. 마찮가지로 목표 설정이나
목표 기준 등을 이용해서 테스트 해보았으나 역시 해결하지 못하였습니다.
대상 지점에 (범위:3) 정도에 주기 효과 (오프셋 좌표 설정)를 이용해서 설정한
15개의 좌표에 (범위:0.75)의 피해를 입히는 소형 미사일을 15번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그러나 스킬 시전 시 각각의 소형 미사일이 발사할때마다 시전 유니트가 방향 전환을 하지 않기
때문에 스킬 자체가 왠지 어색해 보인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각각의
미사일 충격 지점(발사 지점)으로 시전자가 방향 전환을 하도록 구현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을 기다립니다.
긴글 읽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 p.s 오래전에 모 카페에 올린 질문이지만 답변을 얻지 못해서 질문 자체는 복사해왔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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