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CIILiberty.5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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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12 23:59:47 KST | 조회 | 479 |
제목 |
드디어 제작 완료했습니다!! 대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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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예제맵을 달라고요? 필요없습니다.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이건 진짜 말할필요도 없습니다.
첫째. 대화상자를 만들어 주고 대화상자 아이템을 만든 후 제가만든 함수로 대화능력을 불어넣어줍니다.
15플레이어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0=중립, 15=적대) 다 따로이니 안심하세요
대신 한플레이어가 2개의 대화시스템은 가질수 없습니다.
자 매우 쉽습니다. 트리거 하나로 첫번째 완료!!
그다음 자 이제 2번째입니다.(참고로 1번째에서 만든 대화 상자 아이템은 변수에 저장 시키시길 ~~
2번째 또한 너무 쉽습니다. (이건 옵션이니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엔터를 누를 경우 텍스트 메세지를 표시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일단 이벤트는 알아서..(당연히 키 누름 - 진입 이겠죠?)
조건도 역시 알아서..
행동은 텍스트 메시지 표시 함수를 이용하여 자막 부분에 텍스트 메시지를 표시하는데
텍스트 부분이 중요합니다. 문자열을 텍스트로 변환 함수를 사용하여 Conversation String 함수를 선택한 후 플레이어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끝입니다. 참 그리고 엔터를 눌렀으니 대화상자 아이템의 글도 지워야겠죠? 지워주시고(변수로 저장 해놨으니)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적은 문자열을 지울 땝니다.
간단합니다. 또다른 함수 Conversation String Delete 함수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선택하고
지워주시면 끝
어때요 참 쉽죠?
이제 게임에 들어가보면?
참 쉽습니다!!! 이로서 또다른 함수의 제작이 완료되었습니다.
RPG 같은 유즈맵에서 대화시스템으로 좀 쓰일려나요?
그렇습니다. 큰일날 뻔했음
스크립트로 변수를 짯더니 라이브러리마다 라이브러리 코드가 다달라서 오류가 나더군요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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