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tarllcraft.37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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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13 12:46:34 KST | 조회 | 291 |
제목 |
후..영웅 부활 바꾸면서 나무 부활의 방법까진 성공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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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력화 사용 방식으로 돌아와서
죽는모습은
트리거 발동유닛의 유닛유형이 동일한 유닛을 생성하고,
마지막으로 만든 유닛에서 무력화를 제거하고 처치하는식으로 이펙트까지 성공했어요.
이걸 이용해서 그동안의 한이었던 나무 부활까지 시도했죠.
결과는 성공적이에요.
그런데 문제는 300초마다 모든 파괴당했던 나무가 부활하게 하려고
파괴되면 유닛 그룹에 넣고 300초마다 반복되는 주기적 발동 트리거로
유닛 그룹에서 유닛 선정하여(for문) 을 돌려서
선정된 유닛에서 무력화 동작을 제거하는 방식을 쓰려고 했는데요(영웅 부활방식과 동일.)
이게 유닛 그룹에서 나무를 선정하질 않더군요 -_-;;
그냥 파괴되는 트리거 안에서 숨기기,더미유닛소환 후 처치 이런거 다 넣고
300초 대기 후 보이기 이런식으로 하면 잘 되는데
이건 제가 원하는바도 아니고 나무가 한두개가 아니다보니 렉유발가능성이 우주로 솟아서 -_-;;
300초마다 한 번에 모든 파괴됐던 나무를 살리려 하는데...
디버그 메시지 띄워보면 유닛 그룹에 저장까지 정상입니다.
그런데 선정된 유닛을 띄워보라니까 이건 아예 뜨지도 않네요.
단, 그 for 문에다가 디버그 텍스트메시지 '나무 부활한다' 를 넣어놨더니
이건 유닛 그룹에 들어있는 유닛 수만큼 반복해서 뜹니다....
트리거 도움 좀 부탁드릴게요~
요약하자면
- 나무 파괴시 유닛 그룹에 저장/이펙트 띄우기 정상임.
- 유닛 그룹에서 선정된 유닛에 행동(for문) 이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 하면 원하는대로 부활 잘 됨.
- 300초마다 일시에 유닛 그룹에 있는애들한테서 동작 제거하고 싶은데
디버그 메시지 띄워보면 선정된 유닛 유형이 안 뜸.
그런데 아예 트리거가 안 도는건가 확인하려고 써 둔 텍스트는 유닛 그룹에 있는 유닛수만큼 뜸.
도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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