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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맑은공기
작성일 2010-11-14 07:32:00 KST 조회 361
제목
확률 마법 시전 관련

제가 구현하고자 했던게, 워크래프트의 라이트닝 오브처럼(아이템은 아니고 유닛 고유 능력이지만..) 매 공격시 일정확률로 마법이 나가는거였어요.

 

처음엔 동작의 피해응답으로 구현하려고했는데.. 확률 넣어주고, 장소에 공격자, 처리됨에 미사일발사효과 넣어줬거든요. 그랬더니.. 확률만 충족되면 미사일이 연속으로 몇방이 주르르르륵...ㄷㄷㄷ

원인을 못찾아서 재사용대기시간에 0.1초정도씩 줘보고 따로 동작적용 효과 만들어서 한단계 더 거쳐서도 적용시켜보고했는데도.. 끝까지 연속으로 여러방이 나가더라구요ㅠㅠ

이거 하나로 새벽 3시부터 지금까지.. 거의 5시간 가까이 머리 싸매고 있었는데... 효과부분을 보니.. 어라? 효과에도 확률이.....ㄷㄷ 진짜 혼자 이것저것 다 만져가면서 하다보니, 너무나 당연하고 기본적인거도 모르고 있었네요.

 

결국은 효과에서 모음 - 미사일 발사 - 피해

                              - 미사일 발사(마법, 확률적용) - 피해

이런 식으로 구현은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그래도 아직도 의문이 남는게 왜 동작으로 적용하면 미사일이 연속으로 주르르륵 나갈까요?

제가 뭔가 빼먹은게 있는걸까요.. 무지몽매한 제게 가르침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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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 (2010-11-14 16:41:33 KST) - 118.40.xxx.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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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 에디터는 한번도 해본적없지만, 워크3를 전에 만져본 경험에 의해서 말하자면... 아마도 동작-피해 응답의 경우 라이트닝으로 데미지를 주는 것 자체가 하나의 동작-피해의 이벤트가 되어서 반복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맑은공기 (2010-11-14 21:45: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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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무슨 말씀이신지 잘모르겠어요ㅠㅠ
데미지 주는거 자체가 동작 - 피해 이벤트가 되는건 맞는데.. 왜 연속으로 나가는건가요?ㅠㅠ
123 (2010-11-15 12:06:57 KST) - 59.0.xxx.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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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공격시 데미지를 주면, 그게 이벤트가 되어서 라이트닝이 나가게 되고,
그렇게 나간 라이트닝이 또 하나의 데미지가 되서 거기서 또 확률로 라이트닝이 나가게 되고
또 그렇게 나간 라이트닝이 또 하나의 데미지가 되어서 거기서 또 확률로 라이트닝이 나가게 된다는 말입니다. 이런 식으로 확률이 걸리지 않을때까지 반복되는 증상 아닐까요?
제가 스타2 에디터를 한번도 해본적 없어서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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