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tarllcraft.37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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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15 09:10:38 KST | 조회 | 319 |
제목 |
오늘 짜야할 트리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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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냐음냐... 상점 구입 트리거이므로..
일단 데이터에서 상호작용과 훈련메뉴를 제작해 두고...
대기열 (1) 내지는 대기열(5)를 추가한 다음 훈련시간을 0.1초로 잡아두고
능력사용시 아이템 구입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대상에 취소능력 명령 트리거.
(일정 범위 이내, 인벤토리 비었음.)
일단 이게 제가 쓰고 있는 상점 구입 트리거로
인벤이 꽉 차도 아이템이 구입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거였죠....
적당히 부울값으로 위치를 판독하는건데 이게 좀 문제가 있음..
의도와 달리 템이 드랍되는 경우도 있고 창고를 보내서 구입했는데 영웅에게 가기도 하고...
일단 제가 한 가지 살펴봐야 할 점은 지난번에 무시하고 지나갔던 블루 포스트의
블쟈 답변... 유효성 검사기로 인벤토리를 체킹 하는게 가능할거다 라는 말에 따라
유효성 검사기도 살펴봐야 겠지만..
그게 안 된다면 지금처럼 50여개의 트리거를 조합해서 상점 트리거를 써야 하네요..ㄷㄷ
사실 문제는 간단히 해결될 수 있긴 해요... 상점의 상호작용 범위를 적당히 10 정도로 잡아주면 되는데
그러면 가까이 가지 않은 상태로 클릭할 시 메뉴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_-;;
일부러 범위를 500 으로 해 뒀거든요.. 그런데 한가지 맘에 걸리는것은
500으로 해도 매우 근접하지 않으면 메뉴가 안 보이더군요.. 따라서 뭔가 메뉴와 관련되니 건
제 생각에 다른쪽에서 관장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아무튼
만약 저게 안 된다면
훈련 버튼이 더미 버튼이 되고 능력 사용시 트리거로 가방 아이템 생성을 해 줘야 할 터인데...
음......... 생각을 해 봐야 겠네요 집에는 대략 3시쯤에 도착할테니......
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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