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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풍선대마왕
작성일 2010-11-16 19:58:02 KST 조회 230
제목
Starllcraft.378 님아!

트리거로 상점시스템 만들때

대화상자 버튼으로 연동해서,

가방아이템 생성

이런식으로 해야하나요?

 

데이터로하면 템이 자꾸 떨어져서 짜증나는데

트리거로 할려하면, 어케 짜야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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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llcraft.378 (2010-11-16 20:12: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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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 트리거 연동이에요 좀..복잡한뎁 ㅠㅠ
음.. 일단 한 가지 부터 결정하셔야 해요. 아시다시피 상호작용 능력 범위 밖으로 영웅이 나가면 메뉴가 보이지 않게되죠. 이걸 늘 보이게 할건지, 아니면 안 보여도 상관없는지부터 알려주세요~ 이걸 늘 보이게 하고 싶으면 트리거가 좀 늘어나요 ㅋ
풍선대마왕 (2010-11-16 20:15: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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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래요? ㄷㄷ
근대 원래 가까이 가야 보이게 하고싶었거든요!
Starllcraft.378 (2010-11-16 20:37: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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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조금 더 편해집니다. 트리거 작성원리는 이래요.
일단 메뉴야 일정 범위 내로 들어가야 보일테니 부울값 처리는 건너뛰구요,
각각의 유닛 훈련능력마다 시간을 0.01초로 잡아줍니다.(즉, 유닛이 완성되기까지 0.01초가 걸리는거죠.) 그리고 상점에 대기열(1) 능력을 넣어주구요.
그 다음에 '유닛 능력 사용' 이라는 이벤트로 트리거를 하나 만듭니다.
그리고 이벤트에 특정 상점을 유닛으로 잡아주시고 일반-3 실행(?) 아무 능력 사용 으로 하시거나 아무 유닛이 일반-3 실행(?) 에서 각각의 구입능력 사용으로 이벤트를 만들어줍니다.

그 후 행동이나 조건에서 (저는 다양하게 짜야 했기에 if 문 중복으로 처리했습니다.)
지금 그 아이템을 구입하려는 유닛의 인벤토리가 꽉 찼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이전에 미리 아이템을 구입할 영웅/창고를 전역변수에 넣어두시는게 편해요. 그래야 조건에서 '변수'의 인벤토리를 비교해서 처리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인벤이 꽉 찼다면 행동으로 상점(트리거 발동 유닛) 에게 아까 넣어준 대기열(1)에 붙어있는 '취소'(취소-슬롯 아닙니다.) 명령을 지시합니다. 기존 지시 바꾸기로요. 그러면 0.01초의 생산시간중에 트리거가 순식간에 돌면서 인벤이 풀이면 생산을 취소시킵니다. 결국 아이템이 안 사지는거죠 ㅋ 단순히 영웅 혼자서 사야 한다면 괜찮은데 저처럼 멀리서도 메뉴가 보여야 하고 창고까지 있는경우 + 상점이 15개 가량 되면 트리거가 50개를 순식간에 넘죠..
풍선대마왕 (2010-11-16 20:39: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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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어렵다
당장 집에가서 해봐야겠네요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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