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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니가와
작성일 2010-11-25 17:03:14 KST 조회 2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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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배열에 관해서..

wasd 의 여러 예제들이 있지만.. 왠지 그냥 따라하면 전혀 도움이 되질 않을 것 같아서

한번 스스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시작과 동시에 함수에서 막히게 되버리는 바람에..

(그냥 트리거를 써서 wasd 구현이 가능하지만 렉이.... 킹왕짱 ㅇㅅㅇb)

 

배열에 대한 이해가 먼저 필요할거 같아서 질문 드립니다.

플레이어 [3],[3] 이라는 배열을 쓰면

플레이어 [0], [1], [2] 에게 크기 3을 주는게 맞나요?

 

만약 위에 말이 맞다면..

플레이어 [6],[1] 이라는 배열을 써서 wasd 함수의 기초를 설정하려면

 

플레이어[6]은 loop로 돌려서 값을 대입해주고..

[1]은 boolean 함수로 해서 false, true 값을 통해 if then else를 이용하여 이동을 시키는게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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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가와 (2010-11-25 17:1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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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트리거로 만들어보려고 머리 싸메고 있었는데...
데이터로도 되는군요.. 데이터가 더 렉이 없으려나요?
맑은공기 (2010-11-25 17:1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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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어떤 말씀을 하시는지 잘 이해가 잘안되네요ㅠㅠ 대충 제가 이해한대로 설명드리자면..
일단 변수의 배열같은 경우에는 변수x에 배열을 3으로 해주시면, 총 x[0], x[1], x[2], x[3] 이렇게 4개의 변수가 만들어집니다. 편의성을 위해 같은 변수의 이름을 가지지만 실제론 같지 않은 서로 별개의 변수가 되는거죠.
즉, 변수x에 배열을 6, 1을 주시면, 총 x[0][0], x[0][1], x[1][0], x[1][1], ... , x[6][1] 이렇게 12개의 변수가 만들어져요. 앞의 배열에는 loop로 넣어주시고, 뒤의 배열에는...어떤걸 물어보시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근데 어쨌든 앞 뒤 다르게 적용 가능합니다.
니가와 (2010-11-25 17:26: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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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은공기님

제가 아직 배열에 대해서 잘 몰라서 일단 저렇게 쓴건데요 ^^;;

뒤의 배열에 부울 함수값을 넣어서 true 일때 키보드를 인식해서 움직이게 만들어보려고요 ;
맑은공기 (2010-11-25 17:4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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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가와//
뒤 배열에 함수값을 넣는다든가 하는건 안되요ㅠㅠ
대신 배열을 이용하여 비슷하게 사용할 수는 있죠ㅎㅎ
음..정수 변수인 A[0~8][0~1]가 이런식으로 배열이 되었을때, 뒤의 배열에서 [0]값은 실제 사용되는 정수값으로 사용하고, [1]값은 true, false를 표방한, 1,0으로만 사용해서 비교하시면 돼요.
예를 들어서.. 플레이어1이 지금까지 죽인 총 적의 수가 100을 넘고, 유닛이 살아있을때 어떤 행동을 한다. 라고 할때... 변수A의 첫번째 배열은 플레이어 를 나타내고, 두번째 배열이 0일땐, 총 죽인 적의 수, 1일땐 유닛의 생존여부 이런식으로 나타내면 되요. 그러니까...
플레이어 1이니까 A[1]이되고, 이때 총 죽인 적의 수는 A[1][0]이죠.
그럼 위에서 말했던걸 표현하면..
if - 그리고
ㄴA[1][0] >= 100
A[1][1] = 1
then - 광물 100 지급.
else - Do nothing
이런식으로 되는거죠ㅎㅎ
제가 말을 두서없이 횡설수설해서 이해하시기 힘드시겠지만.. 한번 해보시면 아~ 하시면서 아실거에요!
하지만... 저렇게 표현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부울 변수를 하나 더 만들어 쓰시는게 훨씬 편해요
맑은공기 (2010-11-25 17:48: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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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첫째줄에서 '함수값을 넣는다든가'가 아니라..
배열마다 다른 변수지만, 같은 종류의 변수여야만 되고, [1]에는 정수를, [2]에는 부울을 이런식으로는 안된다는거에요~
니가와 (2010-11-25 18:0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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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열에 각기 다른 함수는 적용이 안되는거군요 @.@
함수를 두개 만들어서 해야겠네영;;

흠.. 그러고 보니 맑은공기님이 써주신거는 블러드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겠네요 ㅇ_ㅇ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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