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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징징레이너
작성일 2010-12-21 18:38:04 KST 조회 362
제목
기차놀이 트리거;;;

학교에서 열심히 생각해봤는데 잘안되요

제가 구현하려는게

 

예를들어 건설로봇이 공성전차를 만들면

만들어진 공성전차가 건설로봇을 향해 이동명령을 내려서건설로봇을따라갑니다

그리고 공성전차가 또 만들어지면 방금만들어진 공성전차를 따라가는 트리거 어떻게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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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바라기씨 (2010-12-21 19:09: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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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거로 배열 만들어 둔 후 유닛 생성시마다 저장해줍니다. for 문을 이용하여서 비어있는지 체크를 하고 비어있지 않으면 저장하도록 말입죠. 아니면 좀 더 고급방식의 저장법을 쓰셔도 되죠. 근데 뭐 for 문으로도 충분히 때울 수 있을듯 해요. (게임 자체에 다른 요소 때문에 트리거가 돌 게 많지만 않다면요...ㅋ) 만약 중간에 있는 유닛이 죽을 수도 있게 한다면 이 때 모든 저장된 유닛을 한 칸 앞으로 떙겨주는 트리거도 짜셔야 할 듯 합니다.

아무튼 배열에 저장만 잘 시킨다면 능력지시로 자신 바로 앞 배열의 유닛을 향해 이동 능력 지시를 내릴 수 있죠.
아이콘 Raven.468 (2010-12-21 19:10: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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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지 않을 거면 처음에 유닛 변수에 건설로봇을 넣고

유닛 생성 - 발동유닛=공성전차 - 행동:능력명령-트리거발동유닛을 유닛변수에 이동 / 유닛변수를 트리거발동유닛으로 지정

하면 될겁니다
징징레이너 (2010-12-21 21:51:40 KST) - 203.232.xxx.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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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맵좀 올려주시면 안될까요? 변수랑 for문 이제 이름만 알아내고 잘몰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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