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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맑은공기
작성일 2011-02-11 02:24:07 KST 조회 618
제목
피해 효과의 검색 플래그에 대해서

항상 궁금했던 건데요..

피해 효과의 검색 플래그에서 '유닛 반경으로 오프셋 설정' 이건 어떤 효과가 있는건가요?

'유닛 반경으로 연장' 같은 경우는 대충은 이해가 가긴하는데(범위에 살짝만 걸친 유닛도 피해를 입게하는 효과? 아니라면 가르쳐주세요ㅠ) '유닛 반경으로 오프셋 설정'은 대체 어떤건지 모르겠네요. 체크를 해도 안해도 딱히 크게 다른거같지도 않고...

딱히 중요한 것같진 않지만, 그래도 항상 검색 플래그 만질땐 궁금했던거라... 누구 아시는 분 없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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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은공기 (2011-02-11 02:25: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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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1.2 패치로 '유닛 반경까지 연장'에 체크되어 있지 않은 범위 공격의 범위가 많이 줄어든 느낌이네요. 아직 확실히 체크해본건 아니지만, 왠지 이전에 비해 범위가 확~ 준 느낌이랄까..? 저만 이렇게 느끼는 건가요?ㅠ
EffectData.xml (2011-02-11 04:09:44 KST) - 118.103.xxx.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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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여긴 첫글이네요.

'유닛 반경까지 연장'은 1.1.0 패치 직후의 울트라리스크를 생각하시면 돼요. 울트라는 분명 행성요새를 때리고 있는데 뒤에서 수리하던 건설로봇까지 맞고 터져나가던 때 말이죠. 당시에는 '유닛 반경까지 연장' 플래그가 체크되어 있었어요. 방사 피해의 범위를 맞는 놈의 반경을 기준으로 설정해주는 플래그입니다. 다만 이게 단순히 반경을 연장하는 것인지 아예 대상의 반경에 맞게 다시 설정을 해주는지는 확실히 알 수 없네요.

'유닛 반경으로 오프셋 설정' 이놈은 확실히는 모르겠네요. 클로즈 베타 때 방사 피해의 발생 위치를 대상 근처의 충격 지점에서 대상의 정 중앙으로 변경하는 패치가 있었는데 이거랑 연관이 있는 건 확실해요.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24702202291&sid=5020 여기에 패치 세부 설명이 있는데 읽어보시면 답이 나올 것 같기도 하고요.
맑은공기 (2011-02-11 06:03: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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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게 그거였군요~ 유닛 반경까지 연장은 제가 생각했던거 그대로지만, 유닛 반경으로 오프셋 설정은 제 예상이랑은 많이 달랐네요ㅎㅎ 좋은 답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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