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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세미
작성일 2011-02-14 09:08:37 KST 조회 601
제목
하늘상자 멀티에서 렉없이 구현하기?

사실 테스트해본적도 없고 이 부분에 대한 연구도 없는 것 같아

대략적인 컨셉을 잡아보았습니다.

여기가 포럼인만큼 한 번 완성해봅시당ㅜ.ㅜ


http://www.playxp.com/sc2/maps/tip/view.php?article_id=2094165&search=3&search_pos=&q=

선행학습용

위 방법은 멀티에서 못씀.


멀티 되는건

맵은 슈터즈(ShooterZ) 참조(게시되어있음)


0. 행위자 이벤트를 통해 불투명도를 조절한다.

이게 컨셉입니다.


1. 슈터즈에서 한 방법

별거없고 저 맵에선 탐지기를 지닌 유닛이 없기때문에

처음에 행위자 생성시 불투명도를 0으로 설정하고

새로 이벤트를 또 만들어주고(행위자 생성 or 불투명도 설정됨)

조건에 유닛이 탐지기로 탐지됨(영어로 되어있습니당..걍의역임)을 넣고 조건충족시 불투명도를 1로 설정했습니다. 유닛이 죽으면 불투명도를 없애구요..

그리고 동맹의 시야 공유를 해제하고 플레이어 유닛에게 시야공유를 달아줬습니당.

걍 더미유닛의 시야공유만 풀어도 될 듯..


2. 그렇다면 다른맵에서는?

행위자 이벤트에 있는 조건을 추가하는 것이 불가능한것으로 알고있는데요

그렇다면 우리가 건드릴 수 있는 방법은 조건중 자유도가 높은 조건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제가 알기로 자유도가 높은 조건은 유효성 검사기인 것으로 알고있습니당.

따라서 유효성 검사기를 쓰도록 할게요.


그럼 그 유효성 검사기 중에서 조건이 여러개가 있지만 우린 VaildatePlayer를 쓰겠습니다. 이게 제일 간소하게 만들 수 있는 조건인 것 같아요.

Require라는 조건절을 써도 할 수 있을 것 같긴한데 전 잘 모르겠네요. Exclude가 있는걸보면..음... 모르겠네요.


그럼 유효성검사기로 할 수 있는건 대상의 상태를 체크하는 것인데요. 여기서 우리가 언급하는 대상은 더미유닛 자신이므로 각 플레이어별로 더미유닛을 구분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의미가 됩니다.

근데 전 여기서 막혀버립니다.

여기선 유효성 검사기로 대상의 상태를 체크하기때문에 답이 없습니다 ㅡ,.ㅡ

모두 안보이거나 모두 보이거나 두 가지말곤 생각나는게 없네요..


3.

탐지기가 맵상에 아예 없다면 1번방법을 쓰시면 땡이지만 탐지기가 있다면 현재로선 제가 보기엔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행위자 이벤트 내에서 탐지됨 조건만큼의 스펙을 자랑하는 조건이 제가 보기엔 없는 것 같습니다..ㅠ.ㅠ

어떻게 해야될까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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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LlIiEe (2011-02-17 05:0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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