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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내요리를아이우에
작성일 2011-05-08 12:32:02 KST 조회 839
제목
분열장 동작 만드는법 자세하게 알려주실분

제가 갤디터 초짜라서..

일단 유효성 검사로 '실드=0' 을 만들고

사이오닉 분열기의 범위 검색을 복사한다음

효과에서 '피해5'를 만들어 연결한 것까진 좋은데

행위자를 연결 안하면 동작이 작동을 안하나요?

아무런 일도 안일어나네요.....

그리고 효과가 적용되는 대상 모두에게 이펙트 적용하는 법도 모르겠고....

누가 공허의 나락에 나오는 분열장 생성기를 재현하는 동작 구성하는 요소들좀 어떻게 연결하는지

알려주세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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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청동서생원 (2011-05-08 13:49: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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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열장 생성기 역할을 할 유닛에게 새로운 동작을 추가해줍니다
그러려면 일단 새로운 동작을 만들어주셔야겠죠? 동작 이름은 '분열장'정도가 적당하겠구요
게임시작후 일정시간동안만 작동하게 하시려는건 아닌것같으니 '지속시간'이나 '주기 수'는 그냥 두시구요, 1초마다 피해를 주게 하고싶으시면 '주기'에 1을 입력하세요. 그러면 그 동작은 1초마다 동작에 연결된 효과를 나타나게합니다.
그리고 '효과 - 주기적 효과'에 새로운 효과을 추가해주셔야합니다. 그냥 피해효과를 넣어도 되지만 전 일단 영역검색효과를 이용할게요.
효과탭으로 가서 새로운 효과를 추가해줍니다. '효과 유형'은 '영역 검색'입니다. 이 효과는 '분열장 영역 검색'으로 이름짓겠습니다. '검색 - 영역 +"에 새로운 값을 추가해줍니다. 반경에 원하시는 수치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이 반경은 효과가 나타나는 원형 범위의 반지름입니다. 단위는 사거리와 같은데, 사이오닉분열기의 효과반경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네요. 저는 7정도로 놓겠습니다. 반경 보너스는 일단 안건드리셔도 될것같네요. 용도는 공성전차가 쐈을때 쏜 지점에서 멀리있는 유닛은 피해를 적게받고 직격으로 맞은 유닛은 큰 피해를 받죠? 그런걸 만들때 쓰는거구요. 원호는 원의 모양입니다. 이건 울트라리스크의 스플래시공격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울트라리스크가 공격할때, 울트라리스크의 앞에있는 유닛만 스플래시 피해를 받는데 이건 울트라리스크의 공격의 피해영역의 각도가 180도, 즉 반원형태이기때문입니다. 지금은 원형 분열장을 만드실태니 360도로 그냥 두세요. 최대 개수는 영역내 최대 몇기의 유닛에게 효과를 적용할것인지 입니다. 이것 1로 입력한다면, 분열장 내의 유닛중 1기의 유닛에만 피해를 주는거죠. -1은 제한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이것도 그냥 두면 되겠네요. 자, 이제 적용할 효과를 골라줘야하는데, 기존의 효과를 재활용할수도 있겠지만 전 다시 새로운 효과를 만들겠습니다. 효과 이름은 '분열장 피해'로 짓고, '효과 유형'은 '피해'입니다.
'효과 - 유효성검사기'를 추가해줘야합니다. 실드가 없는 유닛들에게만 피해를 줘야하니까요.
실드0은 만드셨다니까 그걸 여기에 넣어주세요. 피해량은 5를 입력해주세요.
아까 만든 분열장 영역 검색으로 갑니다. 영역에 방금만든 효과 분열장 피해를 이어줍니다.
처음에 만든 동작인, 분열장으로 갑니다. 주기적효과에 분열장 영역검색을 넣어줍니다.
이제 분열장 생성기역할을 할 유닛으로 갑니다. 동작 - 동작 + 에 동작 '분열장'을 추가해줍니다.
이펙트쪽은 저도 잘 모르구요. 저번해 해봤는데 암만해봐도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도 꼼수가 있죠, 행위자로 갑니다.
해병 공격 행위자를 복사합니다. 공격효과에 해병 가우스소총 - 피해가 연결되있을텐데, 이걸 분열장 피해로 바꿔줍니다. 발사자산과 컨테이너자산에 있는 해병 공격 발사, 해병 벙커 공격 발사를 없음으로 바꿉니다. 소리탭의 소리들도 없음으로 바꿔주시구요. 대상 - 충격지도+의 해병 공격 충격을 분열장에 피해를 입었을때 나타날 이펙트 모델로 바꿔줍니다. 모델만드는거까지는 안갈게요 쓰기 귀찮은데다 그리 어려운것도 아니라;; 충격지도 소리탭의 마린_어택임팩트는 분열장에 피해를 입을때마다 날 소리를 넣어주세요. 새 소리만드는것도 설명안할게요 설명필요하면 말하세요. 충격지도 목록을 조금 내리면 인덱스 육체일때 피 대상 충격 모델이 이어져있습니다. 이것도 없음으로 해둘게요.
자 이제 이펙트까지 됬는데요, 제가 직접 해본게 아니라 그냥 글로 쓰고 예상하면서 한거라 좀 안되는 부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것들은 다음분한테 패스;;
아이콘 내요리를아이우에 (2011-05-08 15:19: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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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오오오오 잘되네요 감사합니다 ㅠㅠ
아이콘 지니아이 (2011-05-08 16:16: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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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output이다.
Shelak_ (2011-05-08 20:35: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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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답변
아이콘 내요리를아이우에 (2011-05-08 21:01: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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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근데 실드 재생 대기시간때문에 피해를 유닛 수정으로 바꿨는데
여전히 잘 되긴 하지만 플레이할때 이펙트 관련해서 거슬리는 경고문이 뜨네요
DmsjFaskl (2011-05-10 21:55: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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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만든 타워맵이 있었다면 드릴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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