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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프징징 (203.253.xxx.71)
작성일 2011-06-12 13:14:27 KST 조회 708
제목
이제 곧 집에 갑니다. 와아 신난다~

자격증을 다야해서 집에 체류해봐야 10일이겠습니다만,

 

현재 뭘 건들면 좋을 지 생각 중입니다.

 

LOL을 나머지 에피소드나 만들까 했는데, 역시 공허의 유산 나오기 전까지 만들 필요는 없어보이고(군단의 심장이 내게 모욕감을 줬어),

 

HS Craft - 쿨라스 전장

 

맵이 병신같아서 맵을 다른 맵으로 바꾸려고 하는데,

 

데이터 그대로 복사하면 그대로 복사되나요(행위자, 유닛, 효과 전부다다다다)?

 

그냥 데이터만 바꾼 유닛들도 복사가 되나 모르겠군요(ID겹친다고 지랄할려나?)

 

이게 안되면 다른 맵을 통째로 복사할까 하는데,

 

다른 맵의 지형을 그냥 복사할 수도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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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NosUsayGG (2011-06-13 21:18: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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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L 복사가 해보니까 가장 빠르고 좋아요 지형 복사는 모르겠구요. 겔디터 맵 저장 DB(XML)파일이 어떤 원리냐면 새로운 유닛이 추가가 되면 ID = "새로운 유닛" 샬라샬라 만든 내용대로 전부 저장되서 생성되며 읽어들이구요.

기존에 의존 관계의 모드에 있는 유닛이라면 예를들어 ID = Marin HP 1000 식으로 수정한 값만 저장되서 다른 값들은 모드에서 읽어들이고 같은 값이 있다면 XML로 저장된 파일에서 우선적으로 읽어들이기 때문에 기존 유닛 복사한다고 해도 충돌은 없습니다.

지형 복사는 잘 모르겠고 데이터만 옮기는 일이라면 간단합니다. 컴퍼넌트로 저장하여 Base.SC2Data 안의 내용만 복사해주면 되거든요. 한국어 버전 툴팁 내용은 koKR.SC2Data 폴더에 저장되며 마찬가지로 옮기면 됩니다. 툴팁은 언어 별로 따로 저장되더군요.

결론적으로 두 맵다 데이터 파일이 있는 맵이면 일일이 열어서 복사해주고 ID 충돌도 고려해야 되지만 기존 맵 -> 새 맵의 경우 복사 붙여넣기로 간단하게 해결 가능합니다.
아이콘 NosUsayGG (2011-06-13 21:23: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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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타게임 유저 패치 만들 때 스크립팅하고 XML 질만 해와서 XML은 친숙하군뇨... XML만 친숙해서 문제이긴 하지만 ㅠㅠ
프징징 (2011-06-18 11:29:36 KST) - 14.53.xxx.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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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미... 완전 고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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