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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별사냥꾼
작성일 2011-06-30 03:15:36 KST 조회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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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의 컨셉이 밸런스를 망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미 다 정해서 게시까지 했는데

밸런스 때문에 컨셉을 포기한다면

현재 인기 있는 맵들과 차별화도 하지 못 할 가능성이 커

결국은 유저들은 똑같은 지루함을 느끼게 되며

그로 인해 이건 만드나 마나 하는 게 되어 버리게 되는 것인데...

 

난감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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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미로라이트 (2011-06-30 03:42: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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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슨 옛날 모선의 딜레마
아이콘 LoreSin (2011-06-30 11:2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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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와 컨셉은, 적절히 공존 해야지
근데 스타2밀리를 보면 적절한 컨셉을 유지하면서 (빠른 전투감과 높은 전략비중) 밸런스가 적절한 경우도 있습니다. (가끔 애미리스 라는 것도 있지만, 한두개 정도는 그럴수도 있고, 적절한 파해법도 서로 맞물릴수 있기 때문에. . . .)
어찌되었건, 밸런스 담당이 컨셉을 흡수해서 밸런스 맞추냐, 컨셉을 깨서 맞추냐 차이임. 다만 컨셉을 흡수하며는 제약조건이 붙기 때문에 좀 더 고난이도가 되기 때문에 그런거지, 못하는건 아님.
Xonix (2011-06-30 12:12:06 KST) - 118.130.xxx.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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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컨셉위주로 밸런스를 맞춰야죠

밸런스위주로 컨셉을 맞추는건 .. 모든 맵들이 동일해지는 현상이 일어날것같네요

컨셉을 이용해서 만드려는 생각을 해야합니다 !
아이콘 앤타로태사다르 (2011-06-30 12:44: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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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컨셉의 나오면 나올수록 전략도 다양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Ovalient (2011-06-30 14:1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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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스타1은 밸런스나 전략이 거의 완성단계에 있어서 4인용 맵을 보면 대부분 비슷한 형식이죠.
앞마당 - 삼룡이 - 제2 가스멀티 이런식으로요.
하지만 아직 스타2는 초기단계니까 나올수 있는 전략도 많을거 같으니 맵도 그 변화에 충실히 따라 줘야겠죠
아이콘 LoreSin (2011-06-30 14:57: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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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앞마당이 아니라, 뒷마당 같은 변수에
삼룡이가 서로의 전쟁지역에 걸쳐 있고, 황금멀티는 그 뒤쪽 섬지역. . . 이라면 재미있겠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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