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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내요리를아이우에
작성일 2011-07-23 19:33:04 KST 조회 831
제목
모드를 이용한 합작 시스템?

네, 수능 끝내고 5월쯤에 맵 제작기술도 좀 그럭저럭 쓸만해지면 하고싶은 일인데요,

스킬대전 맵입니다.

이름은 multiple world 정도쯤 되겠네요

지형이나 트리거는 제가 만들고,

모드를 공개해서 여러분들이 모두 캐릭터/능력을 만들수 있게 하는겁니다.

자작캐릭터,게임이나 만화에 나오는 캐릭터,2차 창작 캐릭터까지

약간의 자격만 갖추신 분이라면 얼마든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기본 컨셉은 수많은 캐릭터와 즐거움에 특화한 제작입니다(밸런스같은 어려운건 포기합니다)

플레이어들도 1:1의 공정한 대결이라기보단 캐릭터를 활용하는 재미로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기본적인 개념에서 벗어나지 않는 캐릭터라면 뭐든지 OK. 밸런스도 크게 신경쓸 필요 없지만

좀 아니다 싶으면 총 관리자(모드가 아닌 맵을 건들이는 사람- 초반에는 저겠지요)가 히든캐릭터로

만들거나 밸런스를 수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합니다-맵 파일은 편집 비공개입니다.

(원칙적으로 총제작자는 모드파일은 건들이지 않는것으로 합니다)

-모드 파일은 2~3개를 사용하고 각 모드파일의 인원 배치는 서로 활동시간이 충돌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그날 작업이 끝난 파일은 바로 게시하고 예전에 저장해둔 파일을 쓰지 않고 매번 새로 받아서 수정한다

그러지 않으면 같은 모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서로의 정보를 지우는 결과가 생김

-위와같은 충돌을 막기 위해 커뮤니티 사이트(플레이XP라던가) 에서 언제 사용할지 시간대를 정한다

-다른 모드파일과의 충돌을 막기 위해 새로운 능력,유닛은 각각 고유한 ID를 붙인다

(zergling2 같은 아이디 쓰지 말라는 말입니다)

-자신이 어느 부분을 수정했는지 확실히 게시판에 올립니다.

-공개인 만큼 누가 언제 모드를 병X으로 만들지 모릅니다. 각자 알아서 백업해두는게 좋겠죠

 

라는 망상을 하고 있습니다만.... 누구 하고싶은분 없나요?(내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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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Xonix (2011-07-24 09:32: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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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
개체가 많아질수록 밸런스는 균형이 맞아갑니다.

필요에따라 카운터를 만들면 간접 하향이 되기때문이죠.

능력치보다는 캐릭터에 상성을 맞춘 게임이 되는거죠. 시티같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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