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미로라이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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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9-19 11:57:45 KST | 조회 | 1,177 |
제목 |
보드게임 아이디어 투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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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치는 예시
ㅅㅁㅎㅁㅁㅁㅁㅎㅁㅁㅁㅁㅎㅁㅁ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ㅎㅁㅁㅁㅎㅁㅁㅎㅁㅁㅎㅁㅁㅁㅎ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ㅁㅁㅎㅁㅁㅁㅁㅎㅁㅁㅁㅁㅎㅁㅋ
ㅅ 플레이어와 ㅋ 플레이어가 있음.
그 플레이어는 2x2 혹은 1x1건물 또는 영웅임.
ㅎ은 중립 '도시'이고, 여기서 자원을 얻고 병력을 생성하고 함.
30초 턴이 있음. 턴이 시작되면 마나가 3정도 참.
마나 1을 소모해서 한칸 이동이 가능하고, 마나3을 소모해서 점령지 하나를 차지할 수 있음.
점령지(도시)에서는 자원을 활용하여 생산/연구를 함.
자원은 점령지당 xx, 턴당 xx를 줌.
생산되는 유닛은 종류별로, 전체적으로 최대치가 정해져 있음. (ex.해병3,불곰2,유령1의 제한이나 최대 인구수는 5) 그 유닛도 마나를 소모해서 움직이고, 데미지를 주는 형식임.
점령지(도시)의 중립화는 일반 유닛으로도 가능함. 단, 점령은 반드시 영웅을 통해서 해야함.
승리조건은 상대방의 영웅을 잡아내는거임. (체스의 킹, 장기의 왕) 영웅자체가 점령지(도시)점령을 위해서 맵 상을 돌아다녀야 한다는 점 때문에 반드시 움직여야 하므로 호위병력을 최대한 활용해야 함.
여유되면 영웅을 여러개로 하거나, 최대 4:4 대규모전이 가능하게 하거나, 종족을 만들거나...
아직 이러한 보드게임 식 맵이 나오지 않아서 재미있을거같은데 어떤가요?
사정거리를 십자모양으로 만들어야 하는거 빼면 트리거,데이터 상으로는 크게 어려울거 같진 않은데...
물론 전 능력이 없슴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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