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Mr.Hadr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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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3-27 17:51:51 KST | 조회 | 1,648 |
제목 |
맵 테스트용 치트키 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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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분들이 사용하리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올려봅니다.
1.3.0.버전 전까지만 해도 맵테스트를 위해서는 일반적인 치트키(TerribleTerribleDamage, Hanshot 등)를 사용했어야 했습니다. 근데 이거는 대부분이 싱글플레이 유저들을 위한거라서 정작 맵제작에 쓸모있는 치트키는 별로 없었습니다.
그러나 1.3.0.버전에서 맵테스트용 치트키가 추가되었습니다. 목록은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1.3.0.버전에서 추가된 맵테스트용 치트키는 대부분이 하고자하는 능력을 이름으로 가지고 있어서 외우기도 쉽고 길이도 짧아서(물론 BehaviorDuration 같은 경우는..) 쓰기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게 갤디터에서 지도 시험을 하신 다음에 채팅창에 해당 치트키를 입력하면 됩니다. 물론 대부분의 치트키는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MakeUnit
이라고만 치게 되면 기본값(여기서는 플레이어 소속의 해병 1기)이 실행되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지정해 주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양식으로 치트키를 치면 됩니다.
MakeUnit <유닛 이름> <수량> <소유 플레이어>
이와같이 입력하면 됩니다. 가령 MakeUnit Immortal 3 2라고 입력하게 되면 플레이어 2 소속의 불멸자 3기가 마우스 포인터 위치에 등장하게 됩니다. (이름에는 ID코드와 그냥 이름 둘 다 됩니다. 예를 들어서 MakeUnit 불멸자 3 2라고 입력하여도 위와 같은 효과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ID코드가 더 좋을 듯 합니다.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병, 해병 3호, 해병 가우스소총이라는 3개의 유닛이 있을 때 유닛 이름을 집어넣게되면 전부 해병이 나옵니다. 이는 스페이스가 다른 조건(즉, 수량)을 의미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치트키가 위의 예와 같이 구성되므로 적절하게 쓰시면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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