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드릴러 | ||
---|---|---|---|
작성일 | 2013-05-12 00:22:35 KST | 조회 | 1,412 |
제목 |
Crunch님 맵에디터 강의 잘 보았습니다.
|
강의 내용은 예정대로 질문자들의 질문을 순서대로 직접 해결하시는 내용이었습니다.
AOS 처럼 유닛이 자동으로 전진해서 서로 싸우는 것
썬더크랩의 예를 들어서 이펙트, 유닛의 움직임, 타이밍, 범위 이런 것들의 조정 등등등
그 외에도 실시간으로 채팅방의 질문들을 받아서 해결해 주셨습니다.
강의 경험이 있으셔서 설명도 잘하시고
스타1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맵에디터를 하신 터라
너무도 속속들이 잘 아시는구나 그런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처음에 접속이 안 되서 기대를 많이 한 만큼 실망을 잠시 했었는데
방송을 보고나니 컸던 기대보다도 더 보람이 있는 방송이었습니다.
물론 제가 따라하면 어딘가 미스나서 안되거나 할 수도 있겠지만
직접 맨땅에서부터 만드시는 동영상을 녹화해 두었기에 든든한 마음이 드는군요.
오늘 하루 중 가장 보람있는 2시간 이었습니다.
오랫동안 묵혀두었던 의문이 대부분 해소됨과 동시에
게임을 만든다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가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떤 목표와 생각으로 이렇게 오랜 기간동안 꾸준히 이정도 경지까지 이르게 되셨는가 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주신 것이 기억에 남는군요.
게임을 좋아하지만 게임을 잘 못하기 때문에 게임을 만드는 일에 관심을 가지게 되셨다고;
보통은 그래도 여기까지는 갈 수 없을 텐데 얼마나 열정이 대단하신 건가!
반면 제 자신이 부끄럽게 느껴지더군요...
전 막히면 너무도 쉽게 포기했기에... 머리가 나쁜 거야 어쩔 수 없지만;
Crunch 님의 십분의 일도 열의를 가지고 노력을 한 것도 아니면서 어렵다고 핑계만 댔으니...
반복되는 질문이 많아서 한방에 해소시키고 싶다는 생각을 하셔서 단발성으로 계획을 하셨다는데
6명 정도밖에 이 방송을 못 봤다는 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재밌게 잘 보았습니다. 거듭 감사 드립니다.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