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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eftc91c
작성일 2013-07-26 21:54:42 KST 조회 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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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마우스 커서로 유닛 이동시키기의 효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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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SD 키 누름 방식에 호되게 한번 당하고 나니,

이번에는 미리 효율성에 대해 조언을 받아보고 싶어졌습니다.


생각하고 있는건 대충 저런 방식인데,

제 실력으로도 저정도는 충분히 만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누군가 저런걸 이미 시도해 보신분이 있다면 조언을 들어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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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eftc91c (2013-07-26 21:57: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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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목적은 유닛을 '차량' 같이 이동하게 만드는거죠. 데이터에서 가속과 감속을 조절하는거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그걸 다 무시 가능하니까요.
예를 들어서, 감속값 조절으로 이동중인 유닛이 멈추기 까지 긴 시간이 걸리게 만든다고 해봅시다.
실제 목적지 보다 먼 곳에 이동 명령을 내린 뒤, 실제 목적지에 유닛이 도착하면 정지시키는 방법으로 감속 값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이런 저런 이유로 '차량'같은 움직임의 구현에 데이터 값 수정은 거의 무의미 하다고 생각합니다..
drone (2013-07-27 03:13:46 KST) - 122.36.xxx.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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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한다고 반응속도가 빨라지는지는 잘모르겠데
혹시 시험해보셨나ㅇ요?
아이콘 eftc91c (2013-07-27 10:28: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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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안해봤어요. 혹시 이미 해보신 분이 있으면 저게 해볼만한 가치가 있는건지 알아보고 싶어서요;
'WASD키누름 쓰지 말거라' 라는 선대 맵퍼들의 가르침을 무시했다가 똥망함..
아이콘 크더기 (2013-07-27 11:2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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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비율에 따라 속도차가 날 수도 있겠네요.
아이콘 BestBombdrop (2013-07-27 11:51: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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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속도는 직접 해보진 않았지만
마우스 커서는 트리거 한줄로도 랙덩어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트리거를 잘 짜야돼요.
아이콘 데이트어라이브 (2013-07-27 19:28: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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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배틀넷 키보드 반응이 맵을 다 망치죠..
구현하고 시은 것도..

마우스 움직임 이벤트도있지만.
오래하면 렉도 먹고 반응도 구리다고 들었구요.

데이터에서 쭈욱 누르면 쓰는거 인식이고 풀면 풀리는
능력 유형 나오면

트리거 그걸로 잠아서wasd하면 반응이 나아지겠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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