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인피니티소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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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9-23 20:05:39 KST | 조회 | 1,807 |
제목 |
여러분..스타 앤 퀀쿼 제작발표회...입니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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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얼마전만해도 여기에 맵어떻게 만드는지 여러가지 질문을 올렸단 울트라인피니트초강력메가톤소닉입니다.
저의 풀 닉네임입니돠..^^
줄여서 인피소닉라고 불러주세요
자 그럼 글쓰는 이유나갑니다.
우선 제가 오래동안 갈고닦은 제목 - 스타 & 퀀쿼 -의 제작발표회 라고요...
컨셉은 이렇습니다.
기존스타크래프트는 기본유닛에서 중급유닛 그리고 고급유닛 이렇게 갑니다
그렇지만 스타앤퀀쿼는 고급유닛부터 시작해서 대전투한판 벌리고 중급유닛 그리고 기본유닛으로
기존과는 역순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그럼 자원수집률은 어떻게 되느냐고요?
자원을 모을수 있는 일꾼은 굉장히 굉장히 비쌉니다.
네...저는 일꾼을 고임금으로 만들어버렸습니다.
그래서 게임 끝날때까지 일꾼 1마리 추가하는것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대신 시작자원이 꽤 많습니다. 왜냐고요?
하이테크부터 시작해야되니까요...
그럼 왜 후반부엔 기본유닛가지고 싸우게 만드냐구요?
초반지역외엔 자원이 없기때문입니다...
갑자기 어리둥절하시겟죠?
자원이 없으면 어떻게 유닛을 뽑느냐?
사실 아예없진 않고 맵 곳곳에 조금씩 자원이 있고 그것을 채취해 기본유닛을 만듭니다.
정리해보면
게이머는 종족을 선택해 게임을 시작합니다.
그러면 초기자원 수십만정도로 시작하게되고
테란이면 순양함,프토면 우모를 사게되겟죠
그리고 각각 관측유닛이 중요하게됩니다.
고급유닛의 사정거리가 거의 맵끝에서 중간까지 설정해놔서
관측유닛으로 먼저보고 먼저쏜다..는 개념입니다.
그래서 피터지는 하이테크전투 가 벌어지는데
1차목표는 맵중간의 자원확보입니다. 때문에 이 자원을 확보하고자 전투를 하게되는거고
이 자원으로 중간유닛을 뽑을수 있게 됩니다. 그럼 상대편은 노느냐? 그건아닙니다
바로 다른 루트의 자원을 최대한 빨리 수거해서 중급유닛생산에 들어가야되며
바로 이런차이에서 어떤 전략...예를들어 숫자로 갈지 업그레이드로 갈지를 선택하는등
의 생각을 해야하는거죠
중급유닛생산은 꽤 오랜시간을 걸리기 때문에 그사이에 부서진 하이테크잔해로부터 기본유닛을 생산할수있습니다
스타앤퀀쿼는 유닛이 파괴되면 사라지느게 아니라 잔해가 생기게 하려구요
그래서 잔해로부터는 소수의 기본유닛이 나오게됩니다.
중급유닛을 모으기전까지는 기본유닛으로 버티라 뭐 이런거지요
이런 재활용에는 일꾼이 반드시 필요하고 일꾼이 워낙 비싸므로 일꾼지키는것도 전투가 벌어집니다
자원 확보라는 말이지요
재활용....
그래서 중급유닛을 뽑은 다음에는 또 엄청난 전투를 벌이게됩니다. 3차 자원지역을 놓고말이죠
3차 자원지역은 게임시작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열리게되는 지역..혹은 나타나는 지역이고
어디에서 나타날지 모르게 랜덤으로 나타납니다.
무척 재미있겠죠?
그래서 기본유닛만 남은 게이머들은 결국
상대 진영을 모두 파괴하는 자가 이기는것입니다.
그러나 전쟁후 남은 피폐함이란 이루말할수 없겠죠
바로 여기에서 이 게임의 교훈이 나옵니다.
--전쟁은 상처만 남긴다...살아남은 자도 피해자가 된다....----라는거..
그래도..참 재미있겠죠...특히 스타같이 손이 빨라야 이기는 게임에선 해병스팀팩을 쓰는 게임후반부가 젤재미잇을거에요..
근데....완성은 한참기다려야합니다.
그래서 이 컨셉이 맘에드신다면 만들어 보셔도 됩니다...
추후에 이곳에 올리셔서 맵잘만드시는 분 몇분 께 지속적 업그레이드를 거쳐서 만들까 하는데 어떨까요
유닉스리눅스가 사람들을 거쳐서 완성되었듯이 중간완성된 맵이 고수분들을 거쳐서 거쳐서
완성되는거여요..
반드시 맵버전 적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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