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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앗앗앗
작성일 2013-12-07 23:04:38 KST 조회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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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두유님 구현하셧나요? 도와주세요 ㅠㅠ

대화상자로 실험삼아서 아이템창1칸 인벤토리9칸 만들어서 테스트중인데... 에러가 나네요

한칸한칸 옵션을 변수로 다 잡아주고 거의 구현했다 싶을때...

옵션은 총 4개로 줫구요.

1 2 3

4 5 6

7 8 9

이렇게 있으면 1번칸에 옵션으로 부여할 변수 1~16, 2번칸에 17~32.. 이런식으로 각 칸에 변수를 다 지정해놧어요

9칸에서 총 한칸당 4개옵션이에요. 옵션하나하나는 다 변수로 줫구요. 아이템창에다가 꼇다뺏다할때도

변수 연결해줘서 다 되는데요.

아이템창에 1번창에 있는 대화상자 아이템을 장착하면 뺏다넣었다 잘되거든요.

정작문제는.. 1번칸에 해당하는 변수로 만든 아이템을 무기칸에 장착후에 다시1번칸에 아이템을 만들면...

그리고 1번칸에 생성된 아이템을 삭제후에 장착하고 있던 아이템을 빼면 새로 생성된 옵션으로 적용되고 기존에 있던 무기의 옵션이 사라져요 ㅠㅠ

우와 겁나 어렵네요...

올리브두유님 하고 계시던데 조언좀 주세요 ㅠㅠ

트리거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머리 포화상태네욬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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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두유 (2013-12-07 23:44: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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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을 장착했다 빼면 아이템의 랜덤 효과가 달라지는게 문제이신거 같은데

저 같은 경우는 각 아이템마다 랜덤효과를 최대 7개까지 지정할수 있는데 이걸
아이템을 얻을경우 해당 아이템의 랜덤 옵션을 어떻게 정할건지 밑의 변수로 지정합니다.
랜덤효과 수치 최소값 [아이템][효과 숫자] = (변수설정) 랜덤효과 최소값 [111][1] 의 값 10
랜덤효과 수치 최대값 [아이템][효과 숫자] = (변수설정) 랜덤효과 수치 [111][1] 의 값 50
랜덤효과 종류 [아이템][종류 숫자] = 랜덤효과 종류 [111][1] 의 값 1 ( 1은 공격력 )

이렇게 설정해놓으면 111이라는 아이템을 획득 했을때 해당 아이템칸의 랜덤효과 수치가 위의 최소,최대값 사이의 무작위 정수 , 종류는 위에 지정한 변수로 지정합니다.

그럼 아이템창의 랜덤효과 1번은 종류 1 (공격력 ) , 1 ~ 50 사이의 랜덤한 숫자로 정해집니다.
아이템창 랜덤효과 수치 [아이템창 번호][효과숫자][플레이어] = ex) [1][1][1] 의 값 18
아이템창 랜덤효과 종류 [아이템창 번호][효과숫자][플레이어] = ex) [1][1][1]의 값 1

저렇게 하면 해당 아이템 칸에는
아이템 ID
랜덤효과 종류
랜덤효과 수치 가 기록되고 아이템을 옮길때마다 해당 아이템 칸의 아이템 ID , 랜덤효과 종류 , 수치가 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아이템을 옮긴다고해서 변수가 다시 지정되지는 않습니다.
올리브두유 (2013-12-07 23:4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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셤기간이라 눈팅만 하는정도라 예제맵은 아이템 트리거가 제 맵 여러가지 트리거하고 다 연결되있어서 못 올려드릴 시간이 없고 셤끝나고 종강하면 아이템 시스템을 팁 게시판에 올리면서 트리거도 올릴 예정이니 그때까지 해결안되시면 그때 올리는 게시물보고 참고하시면 될거에요
앗앗앗 (2013-12-08 03:4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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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복받으실꺼에요! 시험 만점 받으시길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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