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dieiscas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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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1-15 23:04:32 KST | 조회 | 1,5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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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ps 공중 유닛을 못 잡는 문제 좀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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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LlIiEe 님의 LastWarfare 기반으로 tps 디펜스 만든다던 초보입니다.
저번 문제 해결한 뒤 요즘 시간이 잘 안나서 조금씩조금씩 진행하고 있는데;;;
공중유닛 사격 시험 한다고 뮤탈리스크 쏴 봤더니
뮤탈 본체를 쏠 때는 아무 반응이 없다가
뮤탈 몸통에서 뻗어내려오는 줄이 지형에 맞닿는 지점에 사격을 하니 사격이 먹힙니다.;;;
포럼, 팁, Q&A 등을 검색해서 찾아본 결과 몇몇 제 앞을 지나간 분들이 똑같은 증상을 겪었고
LlIiEe님 본인이 옛날에 해결책을 제시해 주었는데요.
(갤럭시팁의 'LlIiEe'님의 'FPS/TPS 맵을 위한 탄착지점 계산함수',
포럼의 '워크x'님의 게시물인 'LlIiEe님 질문 있습니다', '우리집뒷마당'님의 'FPS(TPS)류 게임 만들때, 공중유닛은...'
등의 게시물 참조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LlIiEe님이 제시해 준 해결책은
"유닛 적중 높이 계산하는 부분에 유닛의 높이를 추가해라" 였습니다.
제가 참고한 LastWarfare 맵과 조금 다르지만 기본개념은 같은 것 같아서 제 나름대로 해석해 본 결과,
제가 올린 맵의 '목표물 찾기' 함수, 행동 부분의
((플레이어 유닛 카메라 높이(i)-탄환 높이)+플레이어 지형높이))
<=((타겟 지형 높이+인식반경)+(목표물 높이((t_unit의 소유자)(t_unit의 유닛 유형))))
이 그 부분 같은데요...
문제는 제가 보기엔 이미 유닛의 높이가 추가되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래서 '목표물 높이' 함수에서 저번처럼 값을 찾지를 못하는 것이 아닌가 싶어
플레이어 15(적)을 따로 지정해서 유닛별로 높이를 따로 반환 해 보기도 하였지만
이것도 아무 관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도대체 어디가 어떻게 잘못 되어있는걸까요;;;
고수 분들의 가르침을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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