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핫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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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10-22 22:07:27 KST | 조회 | 2,3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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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맵을 약간 고쳐서 개조맵을 만들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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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amu.wiki/w/%EC%8A%A4%ED%83%80%ED%81%AC%EB%9E%98%ED%94%84%ED%8A%B8%202/%EB%8F%84%EC%A0%84%20%EA%B3%BC%EC%A0%9C#s-2.2.2
도전과제의 사이오닉 급습 맵(파수기 12기랑 템플러 6기로 적 최대 300기 격파)을 좀 개조해봤습니다.
변경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수기에 이중 보호막 충전스킬 부여(기존 역장, 수호방패, 환상 스킬에 추가)
-고위 기사에게 기본 공격능력과 플라즈마 쇄도와 고위 집정관 능력 부여
딱 이 2가지만 손 보려고 편집기에서 맵도 열고 데이터 의존관계도 추가해보려고 하는데.
(시간 여유가 되면 이후 팩에서 상향된 유닛들도 조금씩 손보긴 하고 싶지만 그럴 여유가 모자라서)
뭐 간단히 손보는 거니 사실 30분만에 만들어야 했지만 제가 초보라서 인터페이스 적응이 느려가지곤 이틀이나 끌어먹었습니다.(5시간 정도 걸림. 인터페이스 적응에만 대부분이 허비됨)
1. 협동전 데이터를 의존관계에 추가해서 고위기사랑 파수기가 협동전 사양으로 바뀌긴 함. 고위 기사의 고위 집정관/플라즈마 쇄도, 파수기의 환상/이중 보호막 충전은 구현 실패
2. 의존관계 추가로 인한 부작용인지 적 유닛들이 공격해오지 않고 가만히 서 있음. 게임 진행 불가.
3. 자작 맵 만드시는 지인 조언으로 의존관계를 공허의 유산 캠페인 본편으로 수정(협동전 데이터를 고위 집정관 말고는 쓸 곳이 없지만 이것도 조금만 개조하면 구현 가능하므로)
4. 정상적 플레이 가능, 플라즈마 쇄도 구현. 고위 집정관과 파수기는 아직 구현 실패
5. 데이터 보기에서 상세보기 설정을 해야만 개체값 수정이 가능한 걸 몰라서 헤맸습니다. 트리거나 뭘 따로 만드는 것도 아니고 있는 데이터만 살짝 고쳐 쓰는 거라 아주 간단히 끝났어야 하는건데 아무래도 초보다보니 인터페이스 적응에만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렸습니다.
이 맵에서 한 275인가 거기서 격파에 한계가 와서 마지막 300번째 보스랑 싸워보려고 일부러 만들어본건데... 일부 적들이 약간 강화되었지만 아군은 무지막지하게 세져서 너무 무난하게 이겨버렸습니다.
원래는 어느정도 난이도가 있는 맵이었는데 단순한 미니게임이 되어버렸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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