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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이1세라
작성일 2018-01-15 11:53:06 KST 조회 2,137
제목
주기적 이벤트에 대하여

주기적인 이벤트를 많이 사용하면 렉이 발생한다고 하였습니다....

 

주기적 이벤트를 사용한 트리거가 늘어나면 렉이 걸리는건가요? 아니면 그 아래 행동들이 많아서 그런가요?

만약 전자라면 그냥 주기적 이벤트 하나만 만들어놓고 그 아래 행동들을 쭈루룩 만들어놓으면 안될까요?

 

이벤트-주기적 이벤트(1초 주기)

조건

행동

......

 

만약 다른 주기로 행동이 취해지길 원한다면

 

이벤트-

조건-

지역변수-t

행동

무한반복

-if (tmod4==0)

-행동

else if(tmod3==0)

-행동

......

변수수정 t+1

대기n초

 

아니면 말고요 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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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밍 (2018-02-07 11:03: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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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
옛날글이라 볼지 모르겠지만

1. 주기적 이벤트에서 행동이 많다고 렉이 걸리는거 같지는 않음
2. 주기적 이벤트의 개수가 많으면 렉이 걸림 (주기가 짧을 수록 더 심함)
3. 주기적 이벤트를 대체한다고 while이나 무한반복을 쓴다고 달라지지 않음

개인적으로 이러한 렉을 해결하기 위해서 6인용 트리거를 4인용 트리거로 줄이거나
플레이어 수 만큼 있는 주기적 이벤트를 최대한 합쳐서 트리거 개수 자체를 줄이니까 어느 정도 해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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