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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erenas
작성일 2020-08-24 09:48:32 KST 조회 2,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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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민동환빵셔틀 님께 드리는 예제맵

https://www.playxp.com/sc2/galaxyqna/view.php?article_id=5674711&sub=sc2#!3

이 글에 대한 예제입니다.

 

아침에 퇴근하고 열심히 작성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는 빨리 끝나서 다행이고 원하시는 기능이 제대로 구현되었다면 좋겠습니다.

복사하기 붙여넣기로는 민동환빵셔틀님이 제작하시고 계신 맵에는 제대로 작동이 안되겠지만 예제는 예제니까 보고 만드시면 될 듯 싶습니다.

해병의 사거리 체력 공격력 등을 건드린 이유는 단순히 각 그룹이 각 플레이어에게 돌격하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건드린 것입니다만....공격하러 가는 도중에 목표 플레이어가 아닌 플레이어의 유닛과 조우했을때도 그냥 공격을 시작하는 것은 도저히 제가 어떻게 수정을 못하였습니다.

 

 

 

1부터 14번까지 14플레이어가 배치되어 있으며 A 버전은 전부 플레이어일 경우입니다.

문제는 이렇게 하면 문서 시험은 플레이어가 오직 자신 1명 뿐이기에 항상 1명으로만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즉, 다른 플레이어가 패배했을때 유닛의 재분배를 확인할 수 없지요.

 

그래서 B 버전은 트리거에서 플레이어 검사하는 부분만 바꾼 버전입니다. 보시면 딱 보이도록 주석을 달아놨으니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을것입니다.

 

 

테스트에 도움 되는 팁

플레이어 숫자(14) * 유닛 숫자(10)로 나오는 지 확인하는 법- 게임 시작 후 유닛 생성하는 버튼을 누르기 전에 한 플레이어의 유닛을 전부 죽이고 시작해보십시오. 그러면 해당 플레이어에 대응하는 유닛그룹은 생성되지 않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겁니다.

 

유닛 빨리 죽이는 법

문서 시험 중일때 쓸 수 있는 개발자 치트 중 'ally'를 칩니다.

그러면 모든 유닛을 내가 조종 할 수 있는데, 유닛 빨리 죽이시라고 해병에게 '자살'능력을 달아놨습니다. 전체사용능력이니 한 플레이어의 해병 모두를 선택하고 T 누르면 자살합니다.

 

 

게임상의 버튼에도 적어놓았지만, 몇몇 플레이어가 전멸해서 패배한 상태가 된 후에 '유닛 생성~~~' 버튼을 누르면 유닛 재분배가 이루어집니다....만!!!!

저기 위에 적어놓은 대로 이미 공격중인 유닛이 다른 공격대에 소속되더라도 사정거리 내의 유닛을 계속 공격하고 있기 때문에 눈에 확 띄지는 않을 것입니다.

 

추신:

첫번째 버튼 누르면 실행되는 트리거는  SetVariable이고​

두번째 버튼 누르면 실행되는 트리거는 EnemyWaveStartForEachPlayer 이고

그리고 유닛 죽을때 실행되는 트리거는 AnyUnitDeath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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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민동환빵셔틀 (2020-08-26 19:1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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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우 대박 감사합니다. 이따 집가서 확인해볼게요
아이콘 민동환빵셔틀 (2020-08-27 22:36: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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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대박이시네요 이걸 어떻게 구현하셨는지 ㄷㄷ; 머리 싸메고 공부중입니다
아이콘 민동환빵셔틀 (2020-08-28 21:05: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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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분에 잘 만든거같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Cerenas (2020-08-30 11:32: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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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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