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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qwtlkwqp
작성일 2011-05-12 21:26:18 KST 조회 604
제목
유닛 시야를 아크로바틱하게 조절하고싶습니다

기본시야가

유닛 반경이아닌

유닛이 바라보는 방향만 보이게 하고싶습니다.

       

예) 안보임 o→  보임 보임

  안보임  -ㅣ-   보임 보임

  안보임   ㅅ     보임 보임

   

 

그리고 유닛이 언덕 너머를 볼수 없엇으면 좋겠습니다. 마치 벽처럼요

           유닛2          유닛1

-------      -------- 언덕(벽)-------------

           유닛b            유닛a

 

유닛 2와 b는 서로 볼 수 있다.

 

유닛 1과 a는 볼수없다

 

 

이런식으로 만드는게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구체적은 아니더라도 대충 어느곳을 만져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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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크루아 (2011-05-12 21:31: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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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 너머는 원래 못보지 않나요?
아이콘 되살아난궤텔페르 (2011-05-12 21:41: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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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레벨을 가진 언덕이 아니라 굴곡을 줘서 저렇게 하고싶단말씀 같네요.
그런 경우엔 그냥 시야차폐물을 깔면 됩니다.
그리고 첫번째 말씀하신건 마찬가지로 유닛의 방향각도를 기준으로 부채꼴 형식으로 시야차폐물을 깔아서 매우 짧은시간마다 유닛이 움직이는 방향과 각도를 고려해서 다시 깔아주는 구현법이 나와있습니다만은 유닛이 많아지면 당연히 엄청난 렉에 시달리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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