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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퐁구 (121.161.xxx.226)
작성일 2011-06-28 01:05:20 KST 조회 596
제목
유닛 밀림 현상은 어떻게 없애나요?

유닛이 다른 유닛의 이동과정에서 부딛히면 가만히 서있던 유닛이 뒤로 밀려 납니다. 멈춰있는 유닛은 자리에 고정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더불어 유닛이 스치면 방향도 바뀌게 되는데 방향도 안바뀌게 할 순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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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wert (2011-06-28 11:05:49 KST) - 124.56.xxx.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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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동맹유닛을 밀어내는 현상의 경우 트리거로 동맹양상설정(대충 이런이름)으로 '밀림 없음' 설정 해 주시면 되구요. 자기유닛 밀어내는건 글쎄요.. 밀어내기 우선순위를 다 똑같은 수치로(대부분 11쯤인데) 만들면 못 밀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그렇지 않다면 이건 스2의 길찾기 인공지능하고 밀접하게 관련된 사항이라 뭐 AI 를 제작하시거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예 우회적 구현법을 제안하자면, 유닛마다 동작을 넣어두시고, '정지'상태가 되었을 때 '위치 사수' 지시를 전달하도록 만들면 위치 사수된 유닛은 밀리거나 방향을 바꾸지 않으므로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겠네요. 다만, 말 그대로 위치 사수 상태로 변하기때문에 적이 다가왔을때 따라간다거나 하는 일도 없게되겠죠.
아이콘 바이킹[파워입시] (2011-06-28 17:26: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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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 상태에서 유닛이 접근했을때 따라가는것은 이벤트중에 유닛 사거리 이내 접근인가.. 그런 이벤트를 이용해서 하시면 될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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