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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만패
작성일 2011-08-13 18:02:15 KST 조회 389
제목
라이프 만드는법좀....

라이프가 다 달면 게임 패배하게 만드려고 하는데

 

라이프 자체를 어떻게 만들어야하는지도 모르겠네요...

행동에서 뭘 건드려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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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만패 (2011-08-13 18:15: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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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변수로 라이프를 만드는거라면
라이프가 다 달면 패배하는 트리거를 어떻게 만드나요? 변수로 어떻게 만들어보긴 했는데 맞는질 모르겠어서요...
아이콘 별사냥꾼 (2011-08-13 18:4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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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를 쓰시면 쉽습니다.
디펜스 맵에서 목숨을 3개로 한 경우
최종 지점에 몹이 들어갔을 경우에 변수 수정 행동을 사용해서
목숨 변수에서 1을 빼주면 됩니다.
그렇게 해서 이벤트는 주기적인 이벤트로 하시고
변수 값이 0 이하일 경우 (몹이 한꺼번에 많이 들어가면 음의 값이 나올수도...) 플레이어 패배 하도록 하면 됩니다.
아이콘 만패 (2011-08-13 19:49: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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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숨을 3개로 어떻게 설정하나요? 변수 시작값을 3으로 하는거라면 플레이어한테 어떻게 적용시키나요?
아이콘 별사냥꾼 (2011-08-13 19:5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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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모르니 적용 방법을 알 수 가 있나요...
아이콘 만패 (2011-08-13 19:59: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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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디펜스형식인데요 라이프를 50으로 잡고 어떤 구역에 플레이어9 유닛이 진입하면 진입한 개수만큼 라이프를 빼려고 해요..
아이콘 만패 (2011-08-13 20:01: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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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변수 : 라이프 = 50 <정수>

1.유닛 제거
이벤트
유닛 - 아무 유닛 [1]라이프 소멸 구역 진입
지역 변수
조건
((트리거 발동 유닛)의 소유자) == 9
행동
유닛 - 게임에서 (트리거 발동 유닛) 제거



2.라이프 제거
이벤트
유닛 - 아무 유닛 소멸
지역 변수
유닛 수 = (([1]라이프 소멸 구역에서 배제됨: 미사일, 소멸됨, 숨김(와)과 일치하는 플레이어 9 소유 아무 유닛. 최대 아무 양개)에 있는 소멸됨 상태의 유닛 수) <정수>
조건
행동
변수 - 라이프 수정: - (유닛 수 * 1)



3.패배 설정
이벤트
타이머 - 게임 시간(으)로 매 2.0초
지역 변수
조건
라이프 == 0
행동
게임 - 1(을)를 위해 패배(으)로 게임 끝내기(대화 상자 표시, 점수 화면 표시)


우선 이런식으로 구성해봤어요
아이콘 별사냥꾼 (2011-08-13 20:11: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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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1 2 번 합쳐서
구역 진입시에 먼저 변수 수정 하시고 유닛 제거를 해주세요.
그리고 3번에서 라이프 =<0으로 해주세요.
유닛이 한꺼번에 진입한 경우 - 값이 되어서 패배가 안 됩니다.
아이콘 만패 (2011-08-13 21:02: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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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이 너무 한꺼번에 들어가서그런지 총 50마리가 들어가면 패배 되야할게 30~40마리정도 들어가니까 패배되네요.. 어떻게 해결해야하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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