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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Xdeath
작성일 2011-09-03 06:22:56 KST 조회 527
제목
생성한 건물이 죽을때 라는 이벤트....

일단 게임시작하면 대화상자 몇개 뜨구요.

그 대화상자 클릭하면 배열 변수 PlayerChoice[트리거플레이어]=0~3까지 저장하게 했어요.

그리고 그 숫자에 맞게 커맨드센터 넥서스 하이브 이렇게 나오게 했구요.

물론 건물은 잘 나옵니다.

근데 승패 작업에 있어서 이게 부서지면 패배 한다 라는 걸 구현중인데.

커맨드센터를 예로 PlayerChoice[1]=1이면 생성되게 했지요.

그리고 변수설정으로 LastCreatedBaseStructure[n]=마지막으로 생성된 유닛

을 넣어주었구요..

해서.. 게임상에서 임의로 LastCreatedBaseStructure[1]을 생성시키면 플레이어1이 선택한 건물이

잘 나옵니다.

 

그래서 승패 트리거에

이벤트

 - LastCreatedBaseStructure[1]이 죽을때  //Unit Dies<- 요거 (미국이라 영문판 씁니다.. 양해를..)

행동

 - 플레이어1이 패배 했습니다. 스트링 출력

 - 플레이어1 "패배"로 변수 설정

 

이렇게 8개의 패배관련 트리거를 만들었거든요.

근데 뭘 죽이던 그 어떤 유닛을 죽이든 메세지가 뜨고 있습니다...

확실하진 않지만 LastCreatedBaseStructure[n]이라는 변수를 읽지 못하고 "아무유닛"이라는 설정으로

실행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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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바이킹[] (2011-09-03 12:3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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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를 아무 유닛으로 하시고 조건에 (트리거 발동 유닛)=원하시는 유닛

으로 해보세요
xdeath (2011-09-03 12:56:23 KST) - 70.187.xxx.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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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되네요. 햐.. 희한하다... 감사합니다~ 근데 이벤트에선 변수가 적용되지 않는건가요?
아이콘 바이킹[] (2011-09-03 21:0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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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소멸은 이러더라고요...
xdeath (2011-09-04 12:21:29 KST) - 70.187.xxx.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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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렇군요.. 고마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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