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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모잉선
작성일 2011-10-16 13:43:35 KST 조회 595
제목
여러개의 무기와 관련된 질문이요.

한 유닛에 여려개의 무기를 추가했는데 이 무기들이 한 유닛에게만 작용되요.

예를 들어 우버리스크의 촉수들이 공격할때 6개의 무기가 한유닛만 공격을 합니다. 이거 공격주기가

같아서 그러나요? 해결 방법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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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renas (2011-10-16 20:39: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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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주기가 문제가 아니라 원래 그럽니다.원래 한 유닛의 '무기들'은 동시에 하나의 대상만 공격합니다.왜냐하면 유닛은 '공격'을 하나의 대상에게만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거대괴수의 촉수 공격을 공부해 보시면 어떻게 한번에 여러 유닛을 공격하게 만들어 놓았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라고는 하지만 실제로 뜯어보시면 이것은 '무기'가 아닙니다. '동작'이지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무기를 하나만 만드시고 나머지 5개는 영역검색을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모음'이 아닌 '지속효과' 사용이 필수적입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방법은 현재 시험해 보지 않고 구상한 방법입니다.실제 작동은 보장하지 못합니다.)
*********************************************
무기의 효과->지속효과 생성->
총 주기수 = 6
지속효과의 주기효과 1=모음->(1번 미사일 발사+대상에게 1번 동작 적용)
지속효과의 주기효과 2번=2번 영역검색(충격장소=시전자 유닛)->영역 효과는 2번 모음->(2번 미사일 발사,대상에게 2번 동작 적용)
지속효과의 주기효과 3번=3번 영역검색(충격장소=시전자 유닛)->영역 효과는 3번 모음->(3번 미사일 발사,대상에게 3번 동작 적용)
지속효과의 주기효과 4번=4번 영역검색(충격장소=시전자 유닛)->영역 효과는 4번 모음->(4번 미사일 발사,대상에게 4번 동작 적용)
지속효과의 주기효과 5번=5번 영역검색(충격장소=시전자 유닛)->영역 효과는 5번 모음->(5번 미사일 발사,대상에게 5번 동작 적용)
지속효과의 주기효과 6번=6번 영역검색(충격장소=시전자 유닛)->영역 효과는 6번 모음->(6번 미사일 발사,대상에게 6번 동작 적용)

동작이 필요한 이유는 대상 유닛이 공격을 당한 유닛이라고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유효성 검사기를 이용해 다음번 검색 대상에서 이를 제외하는데 필요하지요.
동작은 지속시간을 1번부터 6번 검색이 끝날때까지의 시간 이후로 적당히 잡아줍니다.


사실,거대괴수의 촉수공격과 그다지 다를 것 없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동작을 사용하지 않고 여러 유닛을 공격하는 방법은, 각 영역검색효과에 검색 갯수는 -1(무한)으로 잡아주고 대상 정렬+항목에 정렬='대상 정렬 무작위' 요청개수는 1로 잡으면 주위의 적 아무나 1개체를 공격할 것입니다.이 방법은 이미 공격당한 유닛이 될수도 있고 다른 유닛도 될수 있습니다.(무작위이기 때문에)
*********************************************

머릿속으로 구상하기만 해보았기에 실제 생각대로 실행될지는 미지수 입니다만, 기본 뼈대는 위와 같습니다.개인적으로 거대괴수의 촉수 공격을 꼭!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qwert (2011-10-17 14:27:42 KST) - 147.46.xxx.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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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괴수 촉수공격을 보면 표시동작을 다 달아서 따로 따로 공격시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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