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Xdeath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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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1-01 23:54:40 KST | 조회 | 1,0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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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맹 설정 방식 이야기 + 컴퓨터 플레이어 설정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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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 vhdy님 덕분에 완벽(?)은 아니지만 팀설정에 맞게 동맹설정을 할수 있게 되었네요.
어휴.. 이게 대체.. 얼마나 복잡한지 머리도 아프고 이미 설정된 변수들 바꿔주느라
노가다를.. 어휴..
암튼 기본 개념은...
트리거 내에서의 Player N (N=number) 이라 함은
대기실에 먼저 들어온 플레이어의 순서에 따라 정해짐.
즉, A 들어오고 B 들어오고 C들왔다가 나가고 D 들어오면
A = Player 1, B = Player 2, D = Player 3 란것..
팀 설정과는 무관한듯.
그래서 플레이어 그룹으로 Team 1에 index 1 을 Player[1]이라는 변수로 지정을 해줌.
제 맵은 5 vs 5 라 Player가 10명이 최대
Player[10] 의 배열변수를 가지고 플레이어 넘버가 필요한 모든 트리거에
숫자 대신 이 변수를 대입해줌..
덕분에 유닛들의 스폰 자리나 뭐 그런게 슬슬 헷갈리기 시작했으나..
Player[6]이란게 team2의 index1번이란것만 계속 생각하다보니 좀 구별이 쉬워지긴 했음.
암튼 팀 설정에 따라 스폰지역이나 건물 생성 지역 등 동맹 설정도 그룹으로 싹 묶어서
해버리니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댐.
근데 여기서 질문...
스샷 보시면 아시겠지만.. 뭐 그리 크게 중요한건 아닐수도 있는데
컴퓨터를 슬롯에 추가해보니까 컴퓨터도 Player N 으로 적용 되더라구요.
근데 웃긴게 이게 숫자 뒤에서부터 추가댐...
즉, 내가 Player 1이고 컴퓨터를 3마리 넣으면 컴퓨터10(player 10), 컴퓨터 9(player 9)...
이렇게 들어와서 슬롯 N = 스타팅 포인트 N 이란 설정이 컴퓨터에 한해서 불가능한거 같은데..
혹시 이걸 바꿀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컴퓨터(player 10)과 실제 유저(player 10)을 구분지을수 있는 방법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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